약할 때 강함 되시는 주님
 ©기독일보DB

때때로 우리는 크리스천으로서 복음 전파의 일을 감당하기에 능력이 없거나 강한 힘이 없다고 느낄지 모른다.

성경에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강한 힘이 있다고 분명히 말씀하신다. 그것은 우리 안에 성령의 힘이 가득할 때 진정으로 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플로렌스 테일러가 하나님의 능력에 관한 성경구절을 소개한 글이 눈길을 끈다.

그는 “우리는 우리 자신의 능력을 의지하기보다 성령의 능력을 받아야 한다”며 “성경은 우리의 약함을 말하며 성령의 힘으로 완전해 질 수 있음을 말한다”고 했다.

다음은 연약한 우리를 일깨워주는 하나님의 권능의 말씀 8가지를 소개한다.

1. 고린도전서 6장 14절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2. 예레미야 10장 12절

“여호와께서 그 권능으로 땅을 지으셨고 그 지혜로 세계를 세우셨고 그 명철로 하늘들을 펴셨으며”

3. 욥기 12장 13~15절

“지혜와 권능이 하나님께 있고 모략과 명철도 그에게 속하였나니 그가 헐으신즉 다시 세울 수 없고 사람을 가두신즉 놓지 못하느니라 그가 물을 그치게 하신즉 곧 마르고 물을 내신즉 곧 땅을 뒤집나니”

4. 에베소서 3장 16절

“그 영광의 풍성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 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옵시며”

5. 사도행전 1장 8절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6. 고린도후서 12장 9~10절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핍박과 곤란을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할 그 때에 곧 강함이니라”

7. 이사야 40장 29절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8. 고린도 후서 13장 4절

“그리스도께서 약하심으로 십자가에 못박히셨으나 오직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으셨으니 우리도 저의 안에서 약하나 너희를 향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저와 함께 살리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8가지 #성령 #성경구절 #권능 #역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