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
 ©기독일보DB

하나님은 분명 우리의 마음 상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 그러나 신앙과 일은 분명 돈과 긴밀한 관계가 있음을 무시할 수는 없다. 복음으로 인해 변화된 사람은 돈에 대한 시각 뿐 아니라 돈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도 바뀌게 된다.

돈은 성경에서도 중요한 문제로 다룬다. 성경에서 약 2천개 이상의 구절이 돈에 대한 가르침이다. 예수님은 돈에 대해 많은 비유로 말씀하셨고 또한 사도들 역시 돈에 대해 많이 권면한다.

캐롤라이나 주 크로스웨이 커뮤니티 교회에서 재정 상담 사역을 맡고 있는 크리스 카글 목사가 처치리더스에서 크리스천들이 돈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몇 가지를 제안한 글이 눈길을 끈다. 다음은 성경에서 말하는 돈에 대한 대표적인 5가지를 소개한다.

1. 가족과 이웃의 필요를 돌아보라

“누구든지 자기 친족 특히 자기 가족을 돌아보지 아니하면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딤전5:8)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눠 주기를 잊지 말라 이같은 제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느니라”(히13:16)

2. 계획성 있게 저축하라

“지혜있는 자의 집에는 귀한 보배와 기름이 있으나 미련한 자는 이것을 다 삼켜버리느니라”(잠21:20)

3. 돈을 사랑하지 말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딤전6:10)

4.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

“집 하인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길 것임이니라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눅16:13)

5.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하나님을 신뢰하라

“네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딤전6:17~1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경 #재물 #5가지 #성경구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