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감리교회 이양로 목사 설교
    동두천교회 이양로 목사 “미디어 만연… 말씀 통해 생각과 독서 훈련 해야”
    동두천감리교회 이양로 목사가 27일 주일예배에서 ‘여호와를 묵상하라’(수1:1-9)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양로 목사는 “현재 사람들은 책을 잘 읽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동영상, 전작 게임 등 다른 미디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전자 게임을 즐기는데, 이러한 게임은 폭력적이고 외설적인 요소가 많아 사회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언어와 행..
  • 크리스천 엄마의 5가지 중요한 자격
    “디도서 3장이 가르치는 선한 일이란?”
    복음과도시(TGC)는 28일 저스틴 딜리헤이(Justin Dillehay, Grace Baptist Church 담임)목사의 ‘디도서 3장이 가르치는 선한 일’을 번역해 게재했다. 저스틴 딜리헤이 목사는 “성경에는 ‘행위’ 특히 ‘율법의 행위’에 대해서 부정적인 말이 많다”며 “바울은 우리가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향한 믿음으로 의롭게 된다고 반복해서 강조한다. ‘이것은 여러분에게서..
  • 충현교회 70주년 기념 이웃과 함께하는 음악회
    충현교회, 70주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음악회’ 개최한다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가 교회설립 70주년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오는 9월 8일 오후 7시에 서울 강남구 소재 충현교회 본당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충현교회 성도들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위해 열린 음악회로 기획되어 주변의 이웃들이 무료로 음악회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별히 이번 음악회는 교회 소재 관할 관청인 강남구청과 합동으로 강남..
  •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하나님 앞에 서면 불평·원망·낙심도 죄”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원로, 위지엠 선교회 이사장)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예수동행일기를 올렸다. 유 목사는 “어제 밤 늦게까지 잠이 들지 못했지만 새벽 일찍 일어나 서울로 출발했다. 한동안 창밖 풍경을 바라보는데, 기도원 강당에서 기도하는 것과 또 다른 은혜가 있었다”며 “차가 고속도로로 들어서면서 말씀 묵상을 했다. 욥기 마지막 부분, 하나님께서 욥에게 물으시면서 하시는 말씀..
  • 실천신대 전경
    실천신대, 고속도로 건설 부지 수용 두고 도로공사와 보상 난항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이정익, 이하 실천신대) 캠퍼스 소유 토지가 고속도로 건설로 반토막 나면서 토지 수용 보상을 두고 한국도로공사(도로공사)와 이견을 보이고 있다. 실천신대에 따르면, 도로공사 측은 양평-이천 구간의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착공 전인 2018년 당시 실천신대 캠퍼스 소유 약 10만㎡ 부지에서 약 16% 정도인 1.7만㎡ 부지를 수용하기로 학교 측과 협의했다. 캠퍼스 부지..
  • 큐티엠 제주 집회 모습. 김양재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큐티엠, 제주서 ‘THINK ROAD’ 집회 성료
    재단법인 큐티선교회(이사장 김양재 목사) 주최로 포항에서 열렸던 첫 번째 THINK ROAD에 이어 제주에서 두 번째 THINK ROAD가 개최됐다. 현성일 목사(제주 성시화운동본부 회장)는 “집회를 준비하며 말씀 묵상의 소중함을 알지만 그 부족함을 하나님께서 채워주실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 많은 세미나, 집회가 있었지만 THINK ROAD 특별집회가 그 어떤 집회보다 소중한 집회라고 생..
  • 광림교회 광림서교회 독립 예배
    광림교회, 광림서교회 독립 및 담임목사 취임예배 드려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는 창립 70주년을 맞이해 최근 인천 청라 소재 광림서교회 독립 기념 예배를 드렸다. 이날 광림서교회 대예배실에선 독립 및 담임목사 취임예배가 열렸다. 광림교회는 담임목사 김정석 서울남연회 16대 감독이 내건 ‘10개 지성전 건축 및 10개 해외 선교센터 건립을 통한 하나님 나라 확장’의 목표를 이루고자 일산, 목포, 무안 등 3곳과 수도권 지역에 광림남교회, 동교..
  • 평화성결교회 최종인 목사 설교
    평화성결교회 최종인 목사 “섬김 통해 주변 시원케 하는 자 되길”
    평화성결교회 최종인 목사가 20일 주일예배에서 ‘시원하게하는 사람’(고전 16:15-18)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최종인 목사는 “우리 주변에 만나는 사람 보면은 시원한 사람이 있다. 말을 시원시원하게 잘하고 또 아주 생김새가 시원스럽게 생긴 사람도 있고, 그리고 행동이 아주 시원한 사람들이 있다. 시원한 사람도 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아무리 그 사람 자체가 시원하다 할지라도 다른..
  • 대구서문교회 이상민 목사
    이상민 대구서문교회 목사 “롯 아내 이야기, 순종의 중요성 말해”
    이상민 대구서문교회 담임목사는 최근 주일예배에서 ‘소금기둥의 교훈’(창 19:23-29)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본문은 롯의 아내가 세상에 대한 미련과 사랑 때문에 뒤돌아보고 말아 소금기둥이 된 사건을 말하고 있다. 성경 말씀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해야 함을 깨닫게 한다”고 했다...
  • 높은뜻씨앗이되어교회 이원석 목사
    높은뜻씨앗 이원석 목사 “교회, 이방인·나그네의 정체성 재정립 되는 곳”
    높은뜻시앗이되어교회의 이원석 목사가 20일 룻기 강해를 진행하며 ‘기업을 무를 자 중의 하나이니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원석 목사는 “응답하라 1988이라는 드라마가 있었다.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 봤던 드라마였다. 쌍문동 어느 골목이 배경이다. 그 쌍문동 근처에서 살았거든요 아주 어렸을 때 쌍문동 바로 이게 옆동네에서 살았는데 그 쌍문동 어느 골목에서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
  • 거여제일교회 박희철 목사  주일설교
    거여제일교회 박희철 목사 “물, 공기, 햇빛 다 주님이 주신 것”
    거여제일교회 박희철 목사가 20일 주일예배에서 ‘값없이 누리는 구원’(요한복음 3:14-16)을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박희철 목사는 “가만히 보면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값으로 환산할 수 없는 돈으로 살 수 없는 정말 중요한 것들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공짜로 다 주셨다”며 “제일 쉬운 예로 공기를 보면 우리가 늘 숨을 쉬는데, 이 숨쉬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를 모르고 산다. 근데 5분만 코를..
  • 유진소 목사
    호산나교회 유진소 목사 “성령의 감동, 예배와 찬양서 경험할 수 있어”
    유 목사는 “앵커는 뉴스에서 마무리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용어다. 이 용어는 마지막 구간을 달리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자신의 사역을 앵커로 비유하며, 마지막 구간을 어떻게 달릴 것인지에 대해 묵상하고 있다. 앵커로서의 사역은 모든 신앙인들에게 해당되는 것이며, 삶의 어려움과 힘들음을 이겨내고 쉼과 회복을 얻을 수 있는 곳”이라고 했다...
  • 영등포교회 임정석 주일설교
    영등포교회 임정석 목사 “영적 전쟁은 분명이 존재해”
    영등포교회 임정석 목사가 20일 주일설교에서 ‘교회,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날마다 영적전쟁을 치르는 기도 공동체’(에베소서 6:10-20)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임정석 목사는 “교회는 삼위일체인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가장 이상적인 공동체이다.. 교회는 하나님의 디자인과 다스림에 의해 만들어진 공동체이며, 예배 시간마다 모여 하나님의 이름으로 복을 내려주시는 곳”이라고 ..
  • 중부명성교회 탁신철 목사 석교
    중부명성교회 탁신철 목사 “열심히 하는 것보다 주님 원하시는 것 해야”
    중부명성교회 탁신철 목사가 20일 주일예배에서 ‘캄캄한 밤에 오히려 불빛이 환합니다’(로마서 10:24,시편 26:1-2)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탁신철 목사는 “로마서 10장 13절에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 구원을 얻는다’라며 밝히 미담의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 사랑의 미담을 어떤 사람들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었다. 그들이 누구겠습니까 1절에 보니까 이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