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피플 한동대 김기호 교수
 ©갓피플

한동대학교 김기호 교수가 오는 11월 11일부터 ‘기독교 변증 특강 5주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강의는 ‘복음에 대한 합리적 변호능력’을 주제로, 현대 사회의 비기독교적 사상과 논리에 대응하기 위한 신앙적 지성과 변증 능력을 훈련하는 과정이다. 강의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줌(Zoom)으로 진행되며, 11월 11일까지 신청자에게 33%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강좌는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왜 예수를 믿는가?”라는 질문에 논리와 진리로 답하는 법을 배우는 변증 훈련의 장으로 기획됐다. 복음주의 신앙의 지성적 확신을 강화하고, 진화론·무신론·종교다원주의 등 현대 사상 속에서 기독교 신앙의 진리성을 합리적으로 검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총 5강으로 구성된다. 1강에서는 기독교 변증학의 개요와 동성결혼 비판논증을 통해 복음주의적 기독교 관점을 다루며, 2강에서는 기적논증과 종교다원주의 비판을 통해 기독교의 기적 개념을 설명한다. 3강은 파스칼의 내기논증을 중심으로 하나님께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이유’를 논리적으로 탐구하며, 4강에서는 지옥교리 논증을 통해 사랑의 하나님과 지옥의 존재가 양립 가능한지를 살펴본다. 마지막 5강은 유신진화론 비판으로, 교회가 진화적 창조론을 수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비판적 시각에서 논의한다.

강의를 맡은 김기호 교수는 한동대학교 교수이자 한동 성경읽기운동센터장, 한국기독교변증사역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 베일러대학교에서 철학박사를, 프린스턴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 석사과정을, 바이올라대학교에서 기독교변증학을 전공했다.

저서로는 『한권으로 읽는 기독교 변증』(생명의말씀사), 『리더십의 그림자』(두란노), 『소망』(IVP), 『만민법』(동명사) 등이 있으며, CGNTV <김기호 교수의 도전적 질문? 합리적 대답!> 방송과 국민일보 <더미션 카운슬러> 변증 칼럼 등을 통해 활발히 변증 사역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특강은 기독교 신앙을 지성적으로 확신하고자 하는 성도, 진화론·무신론·다원주의 등 반(反)기독교 사상에 논리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이들, 전도 현장에서 합리적 변증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사역자, 그리고 신앙과 철학의 접점을 배우고자 하는 구도자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기간: 11월 11일, 18일, 25일 / 12월 2일, 9일 (총 5주)

시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9시 (강의 70분 + 질의응답 20분)

형식: Zoom 온라인 강의

수강료: 15만원 → 10만원(할인 적용)

교재: 『한권으로 읽는 기독교 변증』(김기호 지음, 생명의말씀사, 2025) ※ 별도 구매

수강 신청은 갓피플몰에서 가능하다.(https://mall.godpeople.com/?G=1761009957-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호교수 #변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