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VOM
    한국VOM, 순교자의 날 맞아 인도 순교자 칸데 무두 기려
    “살든지 죽든지, 믿음을 저버리지 않겠습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2025년 기독교 순교자의 날을 맞아, 2020년 인도에서 살해된 기독교인 칸데 무두(Kande Mudu)를 기념한다고 23일 밝혔다. 칸데 무두는 힌두교 마을에 거주하던 유일한 기독교인 부부 중 한 명으로, 지역 지도자들의 개종 요구를 거부하고 복음을 전하다 살해됐다. 2020년 6월 7일 저녁,..
  • ‘2025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
    “탈북민, 복음통일 위해 요셉처럼 한국에 온 사명자”
    복음 통일을 꿈꾸는 탈북민과 한국교회 성도들이 함께 모여 예배하고 기도하는 ‘2025 범민족연합 통일대축제’가 21일 경기도 안양시 소재 새중앙교회(담임 황덕영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탈북민, 북한선교 사역자, 통일을 위해 기도해 온 교회와 성도들이 복음 안에서 통일의 희망을 노래하고자 서로 격려와 위로를 나누는 장으로 준비됐다. 북한기독교총연합회(회장 서경화 목사, 북기총)와 글로..
  • 새로남교회
    새로남교회, 6.25 참전용사 초청 위로 행사 개최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 예장합동 직전총회장)는 6월 19일 ‘제16회 6.25 남침 한국전쟁 참전용사 위로 및 감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됐으며, 대전광역시 서구지회 6.25 참전유공자회 회원 42명이 참석했다...
  • 이화여대
    이화여대 앞 도로 ‘스크랜튼길’ 명예도로로 지정… 선교사 공로 기려
    이화여자대학교(총장 이향숙)와 서대문구청은 20일 오전 11시, 이화여대 ECC에서 ‘스크랜튼길’ 명예도로명 지정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명예도로 지정은 한국 개신교 선교 140주년을 맞아, 이화학당의 설립자이자 한국 여성 교육의 선구자인 메리 스크랜튼(Mary F. Scranton, 1832~1909) 선교사의 헌신을 기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명예도로 ‘스크랜튼길’은 서울 서대문구..
  • 북한동족구원과 자유를 위한 집중기도회
    태영호 “참혹한 박해에도 北 지하교회 존재… 하나님의 기적”
    ‘그날까지선교연합’(이사장 손승옥)이 19일 저녁 영락교회(담임 김운성 목사)에서 ‘2025 북한동족구원과 자유를 위한 집중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탈북민 태영호 사무처장(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 국회의원)는 간증에서 북한 지하교회의 실상을 전했다...
  • 낙태죄 개정안 입법을 위한 세미나
    “태아도 고통 느껴… 생명 보호 위해 낙태죄 조속 개정을”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회장 이상원 박사)는 19일 오전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 엘벨엘교회에서 ‘낙태죄 개정안 입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발제자로 이상원 교수(전 총신대)와 연취현 변호사(법무법인 와이 대표)가 나섰다. 먼저 이 교수는 “고대 그리스 사회는 태아를 인간으로 보지 않아 낙태를 살인으로 보았다. 플라톤이나 아리스토텔레스 같은 주류 철학자들은 낙태를 옹호했다”며 “국..
  • 한국VOM
    “러시아, 미등록 교회 4곳 폐쇄… 기독교 예배까지 단속”
    지난 5월, 러시아 및 그 통제 하에 있는 지역에서 미등록 개신교 교회 4곳이 폐쇄되는 일이 발생했다고 한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에 따르면 러시아 당국은 이들 교회가 정부에 등록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예배당을 봉쇄하고 예배 활동을 중단시켰다. 이에 따라 종교 자유 침해에 대한 국제적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 한국군종목사단(단장 정비호 목사)과 한국기독군인연합회(부회장 강정호)는 오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2025년 기독장병 구국성회 및 결연축제’를 개최한다.
    “기독장병들, 꿈꾸고 믿으며 기도한다면 세상 바꿀 것”
    한국군종목사단(단장 정비호 목사)과 한국기독군인연합회(부회장 강정호)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2025년 기독장병 구국성회 및 결연축제’를 개최한다. 구국성회는 군 장병들이 6·25전쟁을 기억하고 국가와 군을 위해 기도하는 행사로, 올해로 34회를 맞는다...
  • JEM
    JEM, 제32기 일본선교훈련(MJTC) 훈련생 모집
    일본 선교를 위한 전문 훈련 프로그램이 오는 하반기에도 다시 문을 연다. 일본복음선교회(JEM)는 ‘제32기 일본선교훈련(Mission Japan Training Course, 이하 MJTC)’의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MJTC는 일본 선교에 헌신하려는 이들을 대상으로, 선교사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일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체계적인 훈련 과정이다. 1993년 시작된..
  • AM 선교회
    “가장 가까운 선교지, 일본”… AM선교회, 비전트립 참가자 모집
    한국교회 성도들은 미전도종족을 찾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중국 등지로 선교의 발걸음을 내딛고 있지만, 정작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나라 중 하나인 일본에는 아직도 복음을 알지 못한 1억 2천만 명의 이웃이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AM선교회(Apostolos Missions Korea, www.amkorea.org)가 ‘2025 일본선교 비전트립’을 통해 일본 복음화를 위한 새로운 발걸음..
  • 전국대학교수선교연합회
    기독 교수들, ‘AI’ 등 주제로 연합 선교대회 갖는다
    전국대학교수선교연합회(KUPM)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캠퍼스 복음화와 다음세대 사역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다. KUPM은 CCC교수회와 함께 오는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제40회 연합 선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연례행사를 넘어, 지난 40년간의 헌신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사명을 새롭게 확립하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KUPM 선교위원장 한재호 교수(..
  • 제109회 예장 통합 총회
    예장 통합 제110회 부총회장 예비후보 등록 완료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예장통합) 제110회 총회 부총회장 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 등록이 완료됐다. 목사 부총회장직에는 서울강북노회에 소속된 주하늘교회의 이정원 목사와, 서울노회 소속으로 서울숲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권위영 목사가 각각 등록을 마쳤다. 이들의 등록 순서는 임직 순에 따른 것이다. 장로 부총회장 예비후보로는 진주남노회에 소속된 진주대광교회의 전학수 장로가 동부지역 대표로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