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EA 대표단과 WEA총회 준비위 관계자들이 한기총 사무실에서 회의 중이다. ⓒ한기총 제공

세계복음연맹(WEA) 대표단이 지난 13일 방한해 한국 준비위원회와 2014년 WEA 총회를 위해 실무 회의를 가지는 등 본격적 준비에 나섰다.

이번에 방한한 대표단은 제프 터니클리프 박사(WEA 대표)를 비롯해 엔다바 마자베인 목사(WEA 국제이사회 부의장), 고든 쇼웰-로저스 목사(WEA 부총무) 등 총 10명이며, 공식 일정은 17일까지다.

이들은 14일 한국 준비위원회와 함께 류우익 통일부 장관을 예방했으며, 15일 오후 3시에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예방할 예정이다. 또한 14일부터 16일까지 매 저녁에는 한기총 임원 등과 만찬을 가지, 15일 저녁 만찬에는 조용기 목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WEA 대표단과 WEA 한국 준비위원회는 통일부 장관과 약 1시간 가량의 면담을 통해 북한과 관련한 협력과 지원을 약속받았다. 이 자리에서 제프 터니클리프 대표는 WEA와 WEA 총회에 대해 설명하며 2013년 부활절에 WEA가 평양에서 예배를 드리려 하는 것과 2014년 총회 때 지도자들이 방북하려는 계획을 전했다.

이에 류우익 장관은 “WEA 총회가 한국에 유치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정부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 협조를 하겠고, 지도자 방북에 대해 적극 돕겠다”고 답했다.

WEA 대표 제프 터니클리프 박사는 이번 방한의 의미에 대해 “2014년 WEA 총회가 2년 정도 남은 상황에서 우리가 작성했던 타임라인(Timeline)을 점검하고 토의하여 앞으로 계획이 잘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한국에서 총회를 하게 되는 것은 먼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것이고, 요한복음 17장에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모든 교회가 하나로 연합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WEA 총회 준비위원장 길자연 목사는 “WEA 총회 준비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교단들이 잘 연합해 세계 교회의 지도자들을 환영하고 섬기는 WEA 총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며,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나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기총 #세계복음연맹 #WEA #제프터니클리프박사 #제프 #엔다바마자베인 #고든쇼웰로저스 #류우익 #통일부장관 #통일부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