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게 살 것인가
패트릭 몰리의 ‘어떻게 살 것인가 - 남자가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는 것’이 15일 발간 됐다. ©CH북스

‘20세기를 바꾼 기독교 서적 100’에 선정된 바 있는, 패트릭 몰리의 ‘어떻게 살 것인가 - 남자가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대로 산다는 것’이 15일 발간 됐다.

매주 교회에 나가고 예배를 드리며 신앙생활을 하는 수많은 그리스도인이 가정과 직장에서 세상 사람들과 아무런 차이 없이 살아가고 있다. 성공을 추구하며, 더 많은 돈을 원하고, 쉽게 분노하고 때때로 거짓말을 하면서 말이다…

이 책의 저자는 껍데기만 신앙인인 ‘문화적 그리스도인’에서 벗어나 참 신앙을 고백하는 ‘성경적 그리스도인’으로 거듭나라고 이야기한다. 먼저 자신이 누구인지, 왜 존재하는지에 대한 정체성의 문제를 해결한 뒤, 일상에서 부닥치는 관계, 돈, 시간, 성품의 문제를 해결해나갈 것을 당부한다.

이 책은 실제적이다. 일상을 등한시한 채 하늘만 바라보라고 이야기하지 않는다. 오히려 지금 딛고 선 땅 위에서 성실하게 하나님을 섬기는 삶을 이야기한다. 이 책은 당신의 삶과 관계의 문제에 곧바로 적용시킬 수 있는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저자는 돈, 인간관계, 시간 관리, 정체성, 성품… 그리스도인 남성이 세상에서 겪는 24가지 문제에 대한 가장 성경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남성들에게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정체성에 대한 참된 모습을 설명하고, 실제적으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침을 제공한다. 수많은 사람이 삶의 여러 가지 문제로 고민한다. 그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자신의 참된 정체성이 뭔지 몰라 돈과 일 혹은 명성에 집착하면서 자신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자신의 참된 정체성을 갖지 못한 사람들은 결혼해서도 아내 및 자녀와 깊은 인격적 교제를 나누지 못하고 피상적 관계에 머무른다.

그리스도인들도 크게 다르지 않다.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받아들인 이후에도, 기존의 가치관과 세계관에 머물며 기독교 세계관에 따라서 삶을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 남성이 일상에서 마주하는 24가지 문제에 대한 가장 성경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저자는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이 다람쥐 쳇바퀴 같은 삶에 사로잡혀 있다고 진단한다. 어떤 이들은 자신들이 왜 그런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는지 이해하지 못할 뿐 아니라 그것을 통제하지도 못한다. 또 다른 이들은 자기들의 삶에서 무언가가 아주 잘못되었다고 느낀다. 하지만 그들은 그 문제에 대한 답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재정적으로 성공한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모두 길을 잃고 인생이라는 미로 속에서 헤매고 있다. 다람쥐 쳇바퀴 경주는 결코 성취되지 않는 멋진 삶을 희망 없이 추구하는 상태를 묘사하는 말이 되었다. 그 삶은 우리가 계속해서 그 위에서 걸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뛰어내릴 수도 없는 러닝머신 같은 것이다. 오늘날 우리 중 많은 이들은 그 잘못된 경기에서 이기려고 애를 쓰고 있다.

·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일까?
· 나는 왜 존재할까?
· 어떻게 해야 의미를 찾을 수 있을까?
· 성욕은 언제 죄가 될까?
· 나의 인간관계는 어째서 휘청거릴까?
· 어쩌다가 이렇게 빚에 쪼들리게 되었을까?
· 도대체 나는 누구를 기쁘게 하려는 것일까?
· 어쩌다 내가 이런 다람쥐 쳇바퀴 경주 같은 삶에 빠진 것일까?
· 성경의 원리들은 실제로 현대의 그리스도인 남자들이 매일 마주하는 문제들을 다루고 있는가?
· 우리가 그것에 비추어 우리의 문제를 분석하고 그것에 따라 살아갈 수 있는 유효한 모델을 세우는 것이 가능한가?

이 질문들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뿐만 아니라 인생의 마지막 페이지를 이미 예감한 중년 그리스도인들도 피해갈 수 없다.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저자의 지혜로운 답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기 자녀, 교회 안에 있는 청소년들, 그리고 젊은이들에게도 좋은 지침이 되며, 책장에 꽂아두고 지속적으로 볼 수 있는 훌륭한 매뉴얼이 될 것이다. 우리는 이 책에 담긴 날카로운 통찰을 도약대로 삼아 우리가 매일 직면하는 문제, 쟁점 그리고 유혹들을 들여다보고 또한 우리가 올바른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실제적인 해결책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아내 및 자녀와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통찰을 얻고, 어떤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가 되기를 바라는 그리스도인 남성, 신학생 및 목회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글

25년 전에 저자는 남자들이 문제에 빠져 있음을 보았고 『어떻게 살 것인가』를 통해 그들에게 생명줄을 던져주었다. 오늘날 그가 이 위대한 책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원리들은 25년 전에 그랬던 것처럼 참되고, 시도되고 있으며, 또한 시험을 받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예수 그리스도를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새 세대의 남자들에게 권한다. - 제임스 맥도날드 (일리노이 주 알링턴 하이츠의 하베스트성경교회 담임목사)

패트릭 몰리는 내 생애 가장 어렵고 가장 힘든 시기에 『어떻게 살 것인가』를 출간했다. 당시 나는 막 그리스도인이 되었고, 젊은 남편이자 아버지였으며, 실패한 사업가였고, 파산한 상태였다. 하나님은 나의 삶을 되돌려놓으려 하셨고, 이 책은 그때 그분이 내 손에 쥐어주신 도구 중 하나였다. 그로부터 20년이 훨씬 넘은 지금, 나도 이 책을 다른 사람들의 손에 쥐어주고 싶다. 아직 읽지 않았다면, 지금이야말로 이 책을 읽어야 할 때다. - 데이브 램지 (<데이브 램지 쇼>의 진행자)

패트릭 몰리의 고전은 모든 남성이 읽어야 할 필독서다. 이 중요한 책은 남성이 마주하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를 다루며, 모든 남자에게 하나님이 기대하시는 사람이 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유익하며 쉬운 성경적 해결책을 제공한다. - 크레이그 그로셸 (라이프교회 담임목사, 「생명력 넘치는 교회」, 「카존」 저자)

지난 1백 년간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책 100권 중 하나로 선정된 『어떻게 살 것인가』는 나에게도 아주 큰 영향을 주었다. 이제 패트릭 몰리는 당신을 포함해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남성들을 위해 그 책을 개정하고 증보했다. 자신의 책꽂이에 『어떻게 살 것인가』를 두는 남성은 현명한 사람이다. 이 책이 다루는 24가지 문제 중 하나와 마주할 때, 당신은 하나님의 해결책에 대해 배우게 될 것이다. - 마크 배터슨 (뉴욕타임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작가, 워싱턴 DC 내셔널커뮤니티교회 담임목사)

1989년에 나는 당시 나의 사업 파트너였던 로버트 월게머스와 함께 『어떻게 살 것인가』 초판을 출간하는 특권을 누렸다. 34살의 사업가이자 남편, 그리고 아버지였던 나는 이 책이 나에게 말을 걸어온다고 느꼈다. 패트릭은 마치 나의 편지를 읽고 책을 쓴 것 같았다. 그는 내가 마주하던 문제들에 대해 단순하고도 실제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었다. 놀랍게도 그것은 그때나 지금이나 적절하다. - 마이클 하얏트

나는 『어떻게 살 것인가』가 매일 풍성한 삶을 사는 방법에 관한 실제적이고 성경적인 통찰을 원하는 남자들을 위해 쓰인 최고의 책이라고 믿는다. 패트릭 몰리는 이 고전적인 베스트셀러를 통해 오늘날 우리 문화 속에서 남자들에게 일어나는 일을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이어서 우리에게 풍성한 삶을 살기 위한 특별한 행동 지침들을 제시한다. 당신은 이 책을 확신을 갖고 읽을 수 있다. 이 책은 당신의 삶을 영원히 바꿔놓을 것이다! - 노엄 밀러 (인터스테이트 배터리즈 회장)

저자는 여러 나라에서 남성들을 제자화하는 선구적인 리더다. 그가 교회에서 보여준 성실함과 유익한 코칭의 삶은 나와 수많은 다른 목회자들을 이끌어주었다. 그가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의 성령으로부터 나오는 활력과 통찰력을 지닌 도전으로 우리를 이끌어갈 때 그는 탁월하기도 하고 실제적이기도 하다. 이 책은 당신의 삶을 바꿀 것이다. 전에 나의 삶을 바꿨듯이! - 조엘 C. 헌터 (노스랜드 교회 담임목사)

저자소개

패트릭 몰리 (Patrick Morley) - 사람이 인생에서 겪는 어려움과 기회를 가장 날카롭게 다루는 미국의 저명한 작가이다.

성공한 사업가이기도 해서, 그가 세운 회사가 플로리다 주 100대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1989년, 인생의 의미와 목적, 하나님과의 더 깊은 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담은 『거울 속의 남자』(아가페출판사, 2001)를 출간해 전 세계 수백만 남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 책은 ‘20세기를 바꾼 기독교 서적 100’에 선정되었다.

1991년, 사업체를 정리하고 남성 사역 단체 ‘거울 속의 남자’를 창설해서 지금까지 남자의 삶이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되도록 격려하고 영감을 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1984년 우수 동문상을 받으면서 장학생으로 졸업했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과 리폼드 신학교(Reformed Theological)에서 학위를 받았다. 『거울 속의 남자』를 포함한 13권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했으며, 현재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아내 팻시와 함께 살고 있다.

어떻게 살 것인가 ㅣ 패트릭 몰리 ㅣ CH북스 ㅣ 500쪽 ㅣ 18,800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패트릭몰리 #어떻게살것인가 #신간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