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선교한국이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시니어선교한국 2020 글로벌 컨퍼런스’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기존 광림수도원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컨퍼런스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신속하게 온라인으로 전환, 유튜브 실시간으로 3, 4일 10시~17시 30분, 5일 10시~12시 30분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대회 주제말씀은 ‘네 장막터를 넓히며 말뚝을 견고히 할지어다’(사 54:2)이다.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선교한국 상임총무 이느헤미야 선교사는 “Covid-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향후 선교를 위한 많은 이야기와 전략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시니어들과 또 믿는 성도 모두가 주님께만 올인(all in)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시니어선교한국의 각 지역 네트워크와 파송 선교사들의 어려운 현실을 나누며 나눔과 치유, 회복을 얻고, 궁극적으로 주님께 깊게 나아가는 귀한 시간이 되길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컨퍼런스는 오프닝 후 지역선교회 및 참가자 소개, 선교사 간증, 특강, 말씀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특강은 조용중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사무총장이 ‘코로나19 시대의 선교’, 시니어선교한국 실행위원 김영휘 목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시니어선교한국의 과제’에 대한 각각 전한다. 강영기 진토리교회 목사의 말씀 선포, 시니어선교한국 이사장 정현구 목사의 메시지 및 파송식도 마련됐다.

시니어선교한국 대표 최철희 선교사는 “비록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즐거움 가운데 치르는 컨퍼런스는 아니지만, 오히려 이번에 국내외 선교사님들과 시니어 선교에 관여하는 모든 동역자님이 온라인을 통하여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전했다. 또한 “코로나 이후 한국교회와 선교의 상황과 전략에 큰 변화가 올 것으로 예측한다”며 “시니어선교한국 역시 이번 컨퍼런스를 기점으로 우리의 선교 방향과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니어선교한국
2017년 지구촌교회 분당채플 본당에서 진행된 시니어선교한국 제5회 대회 모습.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선교한국은 한국교회에 잠재된 다양한 인적 자원인 시니어들을 일으켜 선교 전문 인력으로 동원·육성하고 총체적 선교 사역의 활로를 개척·지원함으로써 지상명령의 남은 과업을 이루어가기 위해 2007년 시작된 초교파 선교운동이다.(참가비는 1만 원. 등록 및 문의 070-7656-4080, 카톡아이디 senior4080, senior@seniormission.or.kr, 해외 참가자는 참가비 면제).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