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말씀과 함께 읽는 천로역정』
©도서『말씀과 함께 읽는 천로역정』

‘말씀을 들을 때 고민이 시작된다!’ 말씀이 우리를 영적으로 깨어나게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씀을 들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가르쳐야 할 것은 성경입니다.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어떻게 말씀을 가르칠 것인가, 그것이 교회의 최고 관심사여야 합니다.

성경은 그 자체로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말씀이 우리에게 비춰질 때 우리는 어떤 형태로든 결단하게 됩니다. 우리 자신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정완 - <말씀과 함께 읽는 천로역정>

도서『하나님의 속도』
©도서『하나님의 속도』

결정을 앞두고 있을 때 우리는 흔히 속도를 올린다. 하지만 네 번째이자 마지막 단계, 곧 중립에 도달하는 독특하고 결정적인 단계를 완전히 마칠 때까지 느린 속도를 택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목표다. 거기에 도달하면 당신은 자기 뜻보다 하나님의 뜻을 열망하게 된다.

테리 루퍼,크리스 베어스 - <하나님의 속도>

도서『보이지 않는  세계』
©도서『보이지 않는 세계』

목표는 간명하다. 성경을 펼쳤을 때 고대 이스라엘 사람이나 1세기 유대인처럼 성경이 눈에 들어오고 인식되며 사유되도록 하는 것이다. ‘그들’의 초자연적 세계관이 ‘당신’의 머리속에 탑재되는 것이 나의 바람이다.

어떤 대목에서는 그 경험이 불편하게 다가올 수도 있다. 그러나 성경 기자들이 우리 현대인처럼 본문을 읽고 이해했다거나 그들의 의도가 본문이 기록된 지 수 세기 후에 만들어진 신학적 체계에 들어맞아야 한다는 것은 정직하지 못한 주장이다. 우리의 상황은 그들과 아주 다르다.

마이클 하이저 - <보이지 않는 세계>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