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문화 공연, 볼거리가 거의 없어진 요즘이다. 기독교 문화계의 행사 또한, 규모를 축소하거나 중단되었었다. 기독교 문화행사에 목마른 요즘 가뭄의 단비 같은 행사 소식이 있다. 25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5개의 기독교 문화행사를 소개한다.

김단비 콘서트
CCM 가수 김단비의 온라인 콘서트가 25일 오전 10시에 약 45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KIOSC CCM

1 CCM 가수 김단비, 온라인 찬양 콘서트

CCM 가수 김단비 씨의 온라인 찬양 콘서트가 오전 10시에 약 45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콘서트에는 김단비 씨의 기존 3곡의 찬양과 함께 신곡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티켓 구입은 KIOSC CCM 사이트(ccm.kiosc.org)에서 진행 가능하며, SNS 나 이메일(ccm@kiosc.org)로 문의 가능하다.

뮤지컬 요한계시록
©광야아트센터

2. 뮤지컬 <요한계시록> 마지막 공연

뮤지컬<요한계시록>은 신약 성경 요한계시록 2, 3장의 예수 그리스도가 일곱 교회에 보내는 편지에 착안한 창작 뮤지컬이다. 난해한 예언서로 알려진 요한계시록에 대한 쉬운 해석과 독창적이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 일곱 교회를 일곱 도시로 옮긴 무대와 가슴을 울리는 뮤지컬 넘버 등 뛰어난 작품 완성도로 2015년 초연 이래, 공연 때마다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가 되어왔다.

지난 1월에도 광야아트센터에서 6주간의 공연으로 총 41회 공연 동안 객석 점유율 87.9%를 기록하며 7,700여 명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25일 종연을 앞둔 뮤지컬 <요한계시록> 공연은 압구정로데오역 광야아트센터에서 평일(월,화,금) 오후 7시 30분, 토 오후 1시, 5시에 130분간 공연하며 초등학생 이상 관람할 수 있다. 예매는 네이버 예약과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센느
진주 쥬얼리 브랜드 ‘센느’에서 25일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센느

3. 진주 쥬얼리 브랜드 센느, 25일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진행

센느(seoune)는 서로 합력해 선을 이루자는 의미를 가진 기독교 사회적 기업이다. 센느의 핸드메이드 플리마켓은 25일 오후 2시~6시까지 열린다. 25일 열리는 플리마켓에선 즉석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거나 받을 수 있으며 센느의 제품 또한 살 수 있다.

플리마켓의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참가 신청방법은 050713388010으로 이름과 방문시간을 문자로 보낸 선착순 4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플리마켓은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된다.

스페이스 코르
©스페이스 코르

4. 서종현 목사 사진 전시회 <가열찬 관찰>

사진작가, 힙합 뮤지션, 상담치료사이기도 한 서종현 목사와 2030세대가 주축이 되어 모인 버켄 장학재단의 기독교 청년 크루인 '코르크루'의 협업전시회 <가열찬 관찰 - 숨겨진 균형의 발견>가 서울 종로5가에 위치한 '스페이스 코르'에서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사진 전시회는 '가열찬 관찰-숨겨진 균형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전시회와는 다르게 작품명이나 설명이 없어 관람객의 능동적인 관찰이 필요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 날인 25일 오후 8시에는 관객과 작가가 만나 전시 작품에 대해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이미지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이미지 토크 콘서트에서는 사진을 보며 떠오른 이미지를 뮤지션이 연주하고 서종현 목사가 프리스타일 랩을 하는 공연을 통해 시각적인 관찰이 청각으로 바뀌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관객 참여작품 중 몇 점을 골라 심리치료실 원장으로도 활동하는 서종현 목사가 심리분석을 한다.

단, 이미지토크 콘서트는 참여마감됐다.

프리퓨처
©프리퓨처

5. 프리퓨처 길거리 찬양 버스킹, 세상 중심에서 왕을 노래하리

프리퓨처의 7월 23일에 예정되어 있던 정기집회가 찬양버스킹으로 변경됐다. 찬양버스킹은 안국역 6번 출구 사거리에서 25일 오후 3시, 7시 두 차례 진행된다. 오후7시 찬양 버스킹의 경우 프리퓨처 공식 인스타 계정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된다.

한편, 순교자의 소리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