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초청 부산 경남 교계지도자 구국기도회 대회장 최홍준 목사(호산나교회 원로). 그는 전 목사의 행보를 적극 지지했다.
전광훈 목사 초청 부산 경남 교계지도자 구국기도회 대회장 최홍준 목사(호산나교회 원로). 그는 전 목사의 행보를 적극 지지했다.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이끌며 보수 우파를 아우르고 있는 광화문 집회가 성공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부산 경남 지역의 대형교회 목회자들도 이 운동에 힘을 실어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5일 오전 부산의 한 호텔에서 '전광훈 목사 초청 부산 경남 교계지도자 구국기도회'가 열린 가운데, 정필도 목사(수영로교회 원로)와 최홍준 목사(호산나교회 원로)가 나서서 발언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구국기도회 대회장이기도 한 최홍준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전광훈 목사의 투쟁과 싸움은 그 혼자가 아니고 성령 하나님께서 그를 사용하신다는 사실을 믿음의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고 말하고,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기독교 토대 위에 세우셨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이 민족을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 믿는다"고 했다. 그는 "이 마지막 때, 전광훈 목사를 하나님께서 세우셔서 지금 역사하고 계신데, 그 역사하심이 상상을 초월한다"며 "그것은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도하고 있기 때문"이라 했다.

또 최 목사는 "정필도 목사가 격려사를 하게 된 것도 하나님의 크신 은혜"라 말하고, "부산에서는 누가 뭐래도 기독교 최고의 어른은 수영로교회 정필도 원로목사"라며 "아침에 본인에게 와서 인사하며 '혼자 외롭게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내가 나서지 않을 수 없다'고 했는데 얼마나 감사한지 몰랐다"고 했다. 덧붙여 "하나님께서 오늘도 역사하실 것을 믿는다"며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축복하시고, 이 나라와 부산이 새로워지는 역사가 나타날 줄 믿는다"고 했다.

이어 정필도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 "본인은 이렇게 나서질 않고 기도만 해왔다"고 말하고, "때로는 금식기도도 하면서 하나님의 행하심을 보고자 했다"며 "우리의 싸움은 사람과의 싸움이 아니라 영적 전쟁"이라 했다. 그는 "세계 여러 나라들을 다녀보면 다 이제는 한국교회 목회자에게 배우려 한다"고 말하고, "사탄이 한국교회를 때려부수어야 겠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하지만, 이제는 한국교회가 땅끝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 싸움은 영적 전쟁이기에, 이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고 했다.

부산 교계 큰 어른으로 존경 받는 정필도 목사(수영로교회 원로)가 구국기도회에 참석해 격려사를 전했다.
부산 교계 큰 어른으로 존경 받는 정필도 목사(수영로교회 원로)가 구국기도회에 참석해 격려사를 전했다.

정 목사가 강조한 영적 전쟁 승리의 비결은 '겸손'이었다. 그는 "우리 자신이 얼마나 무력한가를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우리가 얼마나 약한 존재이냐면, 헤롯왕 같이 벌레 하나에 물리면 죽는 것이 인간"이라며 "우린 아무 것도 아니요, 이기고 지는 것은 하나님 손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이 전쟁은 엎드리면 이긴다"고 했다. 또 "특별히 조심할 것은 육안으로만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이라 지적하고, "이기고 지는 것은 크고 작음의 문제가 아니"라고도 했다.

이어 정 목사는 "북한의 핵무기이며 모든 무기가 녹슬어 버리도록 기도한다. 하나도 이 땅에 써먹지 못해야 한다"고 말하고, "우리가 싸워야 몇 사람을 이기겠는가. 그러나 하나님 싸워 주시면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이길 수 있다"며 "우리는 기도로 싸워야 한다. 엎드려야 한다. 쉬지 말고 기도하며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스바에 모여 기도했던 이스라엘의 예를 들며 "우리가 부르짖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우리의 영육이 강건할 때 평화가 임한다. 우리가 약하면 평화는 없다. 사탄에 계속 공격할 것"이라며 "하나님께서 이미 모든 것을 다 결정해 놓으셨다. 결국 주님께서 영광 받으실 것"이라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교계지도자구국기도회 #정필도목사 #최홍준목사 #수영로교회 #호산나교회 #전광훈목사 #광화문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