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
▲ 새누리당 원내대책회의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가운데 발언하고 있는 정우택 원내대표. ©자료사진=새누리당

[기독일보=국방·정치]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등 의원 7명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방중'에 대한 보수진형의 비판이 거세다.

새누리당과 개혁보수신당은 5일 일제히 "어처구니없는 굴욕외교으로 매국적 행위"라고 강력하게 성토한 반면, 민주당은 "정부가 못하는 일을 의원외교를 통해 국익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새누리당과 개혁보수신당은 보수 적통을 둘러싼 경쟁을 잠시 뒤로 하고 방중 의원들의 방중 행보를 비난하는데 한 목소리를 냈다.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무역 보복을 풀어달라는 식으로만 부탁했다는데, 이는 사대주의 논란을 넘어 한 나라의 국가안보 문제를 돈과 흥정한 어처구니없는 굴욕외교"라고 맹비난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안보에는 여야도, 보수·진보도 없어야 한다"면서 "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국민적 우려를 뿌리치고 방중을 강행하더니 안보를 돈과 바꾸겠다는 굴욕적 처신을 한 데 대해 국민과 함께 분노한다"고 밝혔다.

개혁보수신당 정병국 공동 창당추진위원장 또한 오전 회의에서 "중국이 경제를 무기로 한국 안보를 압박하면 우리나라가 굴복한다는 그릇된 인식을 하게 할 수 있다"며 "시기적으로나 내용 면으로나 신중치 못했다"고 비판했다.

같은 당 유승민 의원은 창당준비위 회의에서 "매국적 행위"라며 "굴욕적 외교를 하고 왔다는 자체만으로 이러한 세력에게 국가안보를 맡기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5일 국회에서 열린 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우상호 원내대표. ©자료사진=더불어민주당

이에 맞서 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도 만나고 중국 측 고위인사도 만나며 의원외교를 다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솔직히 외교부 라인은 트럼프 측 깊숙한 인사에 접촉도 못 하고 있다. 야당이 가서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을 만나며 김장수 주중대사가 할 일을 하고 있는데 잘하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민주당이 사드 배치 반대를 당론으로 정하지 않은 데 대해 지적하며 찬반에 대한 분명한 당론 채택을 촉구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드배치 #사드방중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개혁보수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