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북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충청이남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흐리고 전라남도에 비가 시작되어 낮동안 전라북도와 경상남도, 제주도로 확대되겠습니다. 또한, 충청남북도와 경상북도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6일) - 충청이남 : 5~40mm

아침 최저기온은 18도에서 22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8도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 미세먼지 농도(케이웨더 발표) : 전라남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좋음' / 그 밖의 전국 '보통'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 안개 전망 >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17일)과 모레(18일)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18~19일은 제주도해상과 남해상, 동해상에 강한 바람과 매우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귀경길 해상교통 이용객은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추석연휴기간 기상 전망 >
제16호 태풍 ¨말라카스(MALAKAS)¨의 간접적인 영향으로 16~19일은 제주도와 남부지방, 17일에 충청이남지방, 18~20일은 동해안에 비가 오겠습니다.
또한, 17~19일은 제주도해상과 남해상, 18~20일은 동해상에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귀경길 해상교통 이용객은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태풍의 이동경로에 따라 연휴 후반(17~19일)의 날씨가 매우 유동적이므로,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태풍이 북상함에 따라 17~19일은 제주도와 충청이남지방 곳곳에 비가 오는 곳이 많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18일부터 20일에는 강원영동을 포함한 동해안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날씨 #16일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