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오늘, 여기 이 자리를 소중히 여기게 하옵소서. 사랑으로, 또 믿음을 가지고 들여다보게 하옵소서. 참 행복을 찾게 하옵소서. 나 중심에서 너 중심으로 관심을 갖고 소통하기 원합니다. 기회를 지금 여기에서 주옵소서. 하나님의 은혜가 여기에 가득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저 자신이 지닌 실력을 개척하고 최선을 다하여 행복하게 하옵소서. 누구를 만나든 배움의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자아를 발견하고, 자아를 이루어 기쁨 가득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진정한 자아를 성취하게 하옵소서. 믿음과 사랑의 가치와 일치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내면의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며 행복한 삶을 살고 싶습니다.

믿음의 영향력이 있어 믿음으로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하나님께서 앞서 행하실 것을 알려주옵소서. 사명을 감당할 때 전적으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제가 선택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에 어떻게 된다, 안 된다 말할 수 있습니까? “이 일은 주님이 하시는 일입니다. 우리로서는 좋다거나 나쁘다거나 말할 수가 없습니다.”(창24:50) 저에게 주신 사명을 감당할 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 항상 기도하게 하옵소서. 격려와 축복이 있게 하시고 서로 위로자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으로 만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사랑하고, 우애하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형통한 가정을 이루도록 복을 내리어 주옵소서.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고 영생의 은총을 얻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살아가는 삶을 귀하게 여깁니다. 무엇을 하든 행복하게 하면서 가치 있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소망하는 삶을 이루어 주옵소서. 절망 가운데 있지만, 고난 속에 있지만 허락하신 풍요로움으로 크게 감사합니다. 오늘 주어진 삶에 감사합니다. 환경이 어떠하더라도 다른 이를 행복하게 하겠다는 사랑의 의지를 굳세게 하옵소서. “사랑의 아침 환히 동터오는 행복한 나날 되게 하소서.” 어떤 조건에서도 사람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마음이 변하지 않게 하옵소서. 마침표 없는 헌신을 주께 드립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604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 #연요한목사 #연요한기도 #연요한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