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사순절 기간에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제 앞의 모든 일들을 사랑으로 하게 하옵소서. 무엇을 사랑합니까? 어떻게 사랑합니까? 늘 깨어 있게 하옵소서.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씩씩하고 용감한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힘써서 사랑하게 하옵소서. 성령의 선물을 간절히 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전하는 은혜를 열망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없으면 무슨 소용입니까?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온갖 신비한 일들을 꿰뚫어 보고 모든 지식을 가졌다 하더라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남을 위하여 불 속에 뛰어든다 하더라도 사랑이 없으면 모두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마음과 뜻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게 하옵소서. "온 맘과 정성 다하여 주 찬양 하라." 먼저 하나님 앞에 올바로 예배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잘 알게 하옵소서. 영적으로 참되게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영적인 분이시니 영적으로 참되게 예배드리게 하옵소서. 주님만 의지하고, 선을 행하게 하옵소서. 이 땅에서 성실히 살게 하옵소서. 기쁨은 오직 주님에게 있습니다. 주님께서 제 마음의 소원을 들어주옵소서. 저의 갈 길을 주님께 맡깁니다. 주님만 의지합니다. 주님께서 이루어 주옵소서. 고요하게 주님만을 기다립니다. 햇빛처럼 저를 빛나게 하시고 대낮처럼 저의 권리를 당당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이 제 마음에 부어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입어 안전히 곁에 머물게 하옵소서. 항상 하나님을 간절히 찾습니다.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사람이 하나님을 만납니다. "나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며, 나를 간절히 찾는 사람을 만나 준다."(잠8:17) 하나님의 사랑으로 저의 허다한 죄를 덮어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하루도 미룰 수 없습니다. 저의 알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지 마옵소서. 제가 사랑하는 것에 따라 살펴 주옵소서. 사랑하는 것만큼만 알고, 사랑으로 한 것만 가치가 있습니다. 사순절 아침에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예수님의 사랑으로 사랑하며 살고 싶습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62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칼럼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