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 교수
▲박은영 교수(감신대·매일영어큐티 저자)

■ Today's Verse

I rejoice in following your statutes as one rejoices in great riches. 내가 모든 재물을 즐거워함 같이 주의 증거들의 도를 즐거워하였나이다(시 119:14)

돈이 많은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재물이 있는 것을 즐거워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겁니다. 약간씩이라도 저축을 하면서 쌓이는 것을 볼 때, 또 이자라도 붙는다면, 마음으로 기쁘고 그것을 즐거워 할 것입니다.

시편 기자는 주님의 말씀과 주님의 법을 즐거워함이 그러한 재물로 인해 즐거워함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우리의 태도는 어떠한지 돌아봅시다. 특히 한글과 달리 영어성경에서는 단지 주님의 말씀이 아니라, 그 말씀을 '따르는' 것이라 되어 있습니다. NET Bible에서도 '주님의 말씀에 따르는 나의 생활스타일을 모든 종류의 재물인 것과 같이 기뻐한다'(I rejoice in the lifestyle prescribed by your rules as if they were riches of all kinds)고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따라 나의 생활습관(lifestyle)은 변하고 있는지, 말씀에 따라 순종하려는 나의 태도가 무덤덤하지는 않은지 돌아보면서, 오늘 내가 기뻐하고 순종하며 따라야 할 하나님 말씀을 묵상해 봅시다.

■ Vocabulary

rejoice in ~에 기뻐하다 statute 법령, 법규rich 부, 재물 prescribe 지시하다, 명하다 rule 법규

■ Meditation & Application

Do I rejoice in my riches? (나는 재물이 있다면 그것을 즐거워하나요?)

예) Yes, I rejoice in riches of all kinds. (네, 어떤 종류든 나의 재물들을 기뻐합니다)

What about my attitude toward following the word of God? Do I rejoice in following God's statues?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고자 하는 데 대한 나의 태도는 어떠한가요? 하나님의 법도를 따르려는 데에 즐거워하나요?)

예) I was not so much pleasant at following His rules. I should be more careful and pleasant to follow His statues. (하나님의 법도를 따르는 데에 아주 기뻐하지 못하였다. 좀 더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데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기뻐해야 하겠다.)

■ My Prayer

My God. I confess that I was not that much pleasant at following Your rules. Where do I put my joys? Lord, let me rejoice in following Your statutes. Today I want to experience the joy by this. In Christ's name. Amen.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