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줌인 마가복음1
- 저 자 : 송태근
- 페이지 / 사이즈 : 278페이지
- 가 격 : 12,000원
- I S B N : 9788936020361 (03230)
- 출간일 : 2015년 6월 9일

1. 책 소개

CBS 「성서학당」의 인기 강사,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제대로 풀어주는 마가복음의 모든 것!

『줌인 마가복음』은 예수님의 소원처럼 가르치고, 전파하며, 치료하는 주님의 종이 되길 꿈꾸는 송태근 목사의 '마가복음 메시지'를 담고있다.

사복음서 가운데 가장 먼저 기록된 책이자, 일 세기 로마의 박해 속에서 절망에 사로잡힌 채 살아가던 수많은 그리스도인에게 한 줄기 소망의 빛이 되었던 마가복음을 차근차근 시대적 배경과 원문을 통해 해석해 나가는 그의 메시지는 기독교를 향한 냉소 속에서 묵묵히 좁은 길을 걸어가는 그리스도인에게 따뜻한 동반자이자 영적 안내자가 되어준다.

2. 저자 소개

송태근

저자 송태근은CBS 「성서학당」의 인기 강사이자 말씀에 대한 깊은 헌신이 있는 목회자다. 원문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해박한 역사적 지식을 바탕으로 철저히 성경 중심으로 전하는 그의 설교는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삶에 나침반과 같은 소중한 성경적 원리를 제시해준다.

그는 '오직 그리스도만을 보게 하자'라는 목회 철학을 가지고 말씀과 제자훈련에 집중하며 19년간 강남교회를 섬긴 후, 새로운 부르심을 따라 2012년 7월부터 삼일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또한 이 시대를 바라보시는 하나님의 마음과 아픔을 인식하며 교회 안에서만 머무는 신앙이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교회가 감당해야 할 역할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그 필요를 실천으로 옮기는 신앙을 추구한다.

총신대학과 총신대학원, 미국 골든게이트 침례신학교에서 수학했으며,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후회 없는 인생을 살라』국제제자훈련원, 『믿음은 그런 것이다』 『내겐 사랑만 남았다』포이에마, 『하나님이 다 하신다』 『하나님의 부르심』『하나님이 꿈꾸는 교회』성서원, 『쾌도난마 사도행전1~ 4』 지혜의샘 등이 있다.

3. 출판사 리뷰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일 년의 시간 동안 성도들과 나눈 '마가복음'의 메시지를 책으로 만나다!

마가복음은 사복음서 가운데 가장 먼저 기록된 책으로 한 신학자의 표현처럼 '진정한 의미의 복음서'라 불린다. 예수님이 승천하신 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던 '복음'이 마가의 기록에 의해 최초로 공식적인 문서로 전해지게 되었기 때문이다.

특별히 마가복음은 이방인 중에서도 절대 권력의 핵심지요, 혼합 사상의 숙주였던 로마에 거주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쓰인 영적 안내서였다. 마가복음이 쓰인 A.D. 65~70년 당시 로마에 거주하던 그리스도인들은 로마의 압제에서 극심한 핍박을 받았다. 더욱이 번영의 도시 로마의 화려한 물질문명을 접하며 상대적으로 그들이 지켜온 신앙과 믿음을 초라하게 느낄 수밖에 없었다. 이처럼 참혹한 박해와 영적 지도자였던 베드로와 바울의 죽음 등을 겪으며 그들의 마음속에는 절망과 함께 다음과 같은 근원적 질문이 자리잡게 되었다.

'이렇게 인생이 끝나고 마는가?'
'정말 하나님은 살아 계시는가?'
'그 아들 예수는 도대체 누구인가?'

그런 그들에게 간결하고도 확신에 찬 마가의 메시지는 한 줄기 소망의 빛을 건네주었다. 그들이 믿고 기다리던 예수 그리스도가 로마뿐 아니라 온 세상의 왕이시라는 사실에 큰 위로와 희망이 얻은 것이다. 그렇게 그들은 '복음'을 위해 다시금 발걸음을 내딛게 된다.

이십일 세기의 그리스도인은 역사 이래 그 어느 때보다 기독교에 대해 적대적인 환경 속에서 신앙을 이어갈 소명을 받았다. 삶의 각처에서 기독교의 절대 진리와 교회의 존재를 향한 심각한 조롱과 냉소가 가득하고, 교회는 과거에 누렸던 영광을 잃은 지 오래다. 더욱이 동력이 되어야 할 진리에 대한 확신마저 큰 타격을 입었다. 이천여 년 전, 마가의 공동체가 절망 가운데 고민했던 질문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마가복음은 이러한 짙은 회의주의 시대에 복음의 영광스러움을 드러낸다. 또한 간결하고도 확신에 찬 마가의 메시지는 로마의 압제에 시달리던 그리스도인뿐만 아니라 오늘날 이 시대 가운데 외롭게 순례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도 큰 위로와 힘을 북돋아준다.

송태근 목사는 『줌인 마가복음』을 통해 이러한 마가복음의 이야기를 원문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해박한 역사적 지식을 바탕으로, 무엇보다 철저히 성경 중심으로 전한다. 그가 안내하는 마가복음의 여정으로 함께 떠나보자.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우리 가운데 시작되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마가복음 #송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