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늘에서 성령의 밝은 빛을 내려주소서. 마음에 빛을 비추소서. 신선한 바람으로 생기를 북돋워 주시고 우리 맘 깊은 곳까지 가득 채워주옵소서. 구원의 복음이 널리 전파되게 하옵소서. 성령님께서는 예루살렘에서 시작된 구원의 역사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전파하게 하셨습니다. 때로는 병도 고치시고 방언도 하게 하시지만, 우리 가운데 오늘도 일하시고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시옵니다. 성령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지혜를 나타내 주옵소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룩된 구원의 진리를 깨닫게 하시고 널리 전파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으로 씻겨지고, 거룩하게 되고, 의롭게 되었습니다."(고전6:11)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고 거듭나게 하시며, 기도로 우리를 도우시어 하나님의 나라에 봉사하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은사를 나누어주옵소서. 우리를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하게 하옵소서. 강건하게 하셔서 제 안에 그리스도께서 계심을 믿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몸으로 하나 되게 하옵소서. 인내하면서 끊임없이 기도하게 하시고 형제자매 서로의 친교를 돈독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믿음을 보전하시고 성장하게 하시어 완전한 신앙으로 인도하옵소서. 구원을 이루어 주옵소서. "갈구하는 심령에 충만하게 하시어 성결케 하옵소서. 보혜사 성령이여."

빛이 방안에 가득 차듯이 그리스도께서 매시간 내 생활 구석구석마다 함께 계시기 원합니다. 내 생애 전체가 그리스도의 이룩하시는 구원의 역사를 위하여 바쳐지게 하옵소서. 내 생각 속에 그리스도가 꽉 들어차 계시옵소서. 무엇을 하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를 위해서, 그리스도처럼 행하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은사를 주시는 하나님의 영으로 그리스도 구원의 역사를 이루시옵소서. 그가 이루신 구원의 역사에 우리가 동참하고 그 역사를 바로 깨달아 알아 그 구원을 실현시켜 나가게 하옵소서. 이 일을 위하여 성령 충만하게 하옵소서. 성령님께서 제 안에 충만하시어 구원의 복음을 전하고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일에 온전히 헌신하게 하옵소서. 새 힘이 되신 성령님을 사랑합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3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장로회신학대, 연세대, 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에서 공부하였으며,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과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밝은빛 #성령의빛 #연요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