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그 처음의 땅, 에덴에서 찾은 나
|
축복의 땅, 에덴을 창설하시고 첫 사람 아담을 두시면서 시작하는 에덴동산의 행복해야만 하는 이야기가 얼마 지나지 않아 사단의 유혹으로 타락의 동산이 되어 쫓겨나는 과정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한 에덴동산의 사건을 통해 그 안에 담겨 있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책인 ‘그 처음의 땅, 에덴에서 찾은 나’(넥서스CROSS)가 출간됐다.
늘 요셉처럼 살기 원했던 안산빛나교회의 유재명 목사가 에덴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성도들과 순례하듯 떠난 에덴동산으로의 여행인 이 책은 에덴이 에덴되는 원리, 에덴의 사명, 에덴의 영성, 에덴의 두 나무, 에덴의 생명, 에덴의 질문, 에덴의 복음, 에덴의 은혜, 에덴의 사랑, 에덴의 안식 총 10가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실제로 유재명 목사가 가이드하듯 진행되고 있는 이 책은 에덴이라는 한 주제를 통해 축복의 원리, 계획, 비전 등을 차분한 어투로 전달하고 있다. 그리하여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세상적인 걱정과 문제를 해결하고 내려놓게 하는 감동 뿐 아니라 거룩한 찔림도 선사한다.
세상에는 출세를 위해 모든 시간과 열정을 투자하며 몸부림치다 쓰러지는 사람이 있다. 돈을 벌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달려갔지만 한순간 모든 것을 잃고 낙심하는 사람이 있다.
가정의 예쁜 그림을 꿈꾸며 결혼했는데 알지 못했던 배우자의 나쁜 습관 때문에 남몰래 목이 메여오도록 눈물을 삼키며 아파하는 사람이 있다. 어렵게 얻은 자식에게 모든 것을 쏟아부으며 기대와 희망으로 키웠는데, 부모의 마음과 다르게 자라가는 자식의 안타까운 삶을 보면서 가슴을 쥐어뜯으며 통곡하는 부모의 눈물이 있다.
이 때 사람은 문제해결과 참 평안을 얻기 위해 종교도 가져보고, 자신보다 더 많은 부와 명예와 권력을 가진 사람을 쫓아다녀 보기도 하고, 명상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축복의 원리를 깨닫지 못하고서는 이 모든 것을 해결될 수 없다.
이처럼 세상적인 해결에만 시선을 집중하지 말고, 최초의 땅 에덴의 축복 원리를 통해 문제해결을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이 책은 거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