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4일 동안 경향아트힐 김상미 대표가 NGO단체인 ‘기아대책’, ‘행복한 나눔’과 연대하여 ‘제1회 대한민국 커피축제’를 주최하고 있다.

2011년 마지막 가을이 높아지고 있는 서울 덕수궁과 정동길이 그윽하고 정감 있는 커피향과 은행잎의 풍취(風趣)로 우리의 마음을 풍요와 사랑의 나눔으로 이끌고 있다.

창조문학신문사, (사)녹색문단, 한국문단 문인들과 함께하는 제1회 대한민국 커피축제가 열리는 정동공원에서 월간 한국문단 주관으로 개최되는 ‘한국문단과 함께하는 낭만시인 공모전’에 누구나 참가하여 우리의 글솜씨를 뽐낼 수 있으며 우수작 중에서 한국문단에서 검토하여 등단의 기회를 부여하고 각 부문의 상마다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고급 커피를 방문자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10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4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 다양한 커피 이벤트를 즐기며 경험할 수 있게 되고 행사의 수익금을 원산지인 아프리카 빈곤국가에 기부하여 대한민국의 사랑을 전하게 된다.

한국문단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안희환 시인은 “우리는 원래 사랑하기 위해 태어난 존재들입니다. 이웃의 배고픔을 보고 외면하면 우리의 마음이 편치 않은 것은 우리에게 사랑이 있기 때문이며 그러하기에 우리는 이렇게 사랑의 나눔을 펼쳐나가야 됩니다”라며 우리가 사랑의 나눔을 해야 하는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월간 한국문단으로 등단한 고산돌 시인은 이 행사에 발로 뛰면서 특히, 페이스북에서 많은 분들의 참여와 사랑과 관심을 이끌기 위해 밤낮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열심을 볼 때 “우리의 만남은 사랑입니다. 우리의 사랑을 완성하기 위해 우리는 글을 쓰며 나눔을 배풀어야 합니다”라고 펼치는 평소의 그의 지론을 생각나게 한다.

한국문단에 등단되어 활동하고 있는 배대근 시인은 평소에 기독교적 사랑과 사회적 기부의 관계를 연계시켜NGO단체인 ‘기아대책’ 등의 나눔행사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나눔과 봉사를 생활의 중심 속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문인으로서 현재 청계시사 동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 행사에 시화 전시, 작가사인회 등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축제는 (사)녹색문단, (사)한국커피문화산업진흥협회, 한국관광공사, 서울시중구청,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초록우산, 인테리어25시봉사단, 카페 UNION,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 등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그리고 think NEXT, 삼성화재 마이애니카, 웅진식품(주), baba 카페, 대상주식회사, Rose Bud 커피 모어, ICONIX 등이 협찬한다.

지금까지 확정된 참여단체는 월간 한국문단, 창조문학신문사, 주부시정모니터단, 중고등학교학부모 샤프론봉사단,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이디오피아벳 커피역사박물관, 커피클럽, 커피맛있당 등이다.

지금까지 확정된 참여 문인들은 청계시사 안희환 작가(대전문학신문 대표), 채현병 시조시인(시조문학신문 대표), 고산돌 시인(한국문단 등단), 강혜경 시인(수원문학신문 대표), 박인과 시인(창조문학신문 대표, 문학평론가), 문근영 시인(대구문학신문 대표, 신춘문예 당선), 이재순 소설가(신춘문예 당선), 김두기 시인(한국문단 등단), 이수종 시인(한국문단 등단), 신춘문예 왕중왕 이성이 시인(서울문학신문 대표), 김기수 시인(경기문학신문 대표), 양애희 시인(한국문단 등단), 이경덕 시인(동시, 기독문학신문 대표), 홍지희 시인(동시, 신춘문예 당선, 인천문학신문 대표), 배대근 시인(한국문단 등단) 등으로서 시화 전시, 작가사인회, 공모전 심사, 대민봉사 등에 참여한다.(사진=창조문학신문)

참조:http://www.ohmywell.com/bbs/zboard.php?id=chukje1&...

문의:한국문단 박인과 대표(070-4010-2361 / 고산돌 시인 010-3553-05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기아대책 #커피축제 #아프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