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트렌드가 확산되고 흡연 규제까지 강화되면서 지난해 담배 판매량이 뚝 떨어졌다.

19일 한국담배협회와 담배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담배시장의 총 수요(판매량)는 884억개비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인 2012년의 893억개비보다 약 1.0%(9억개비) 줄어든 것으로, 2004년 담뱃세 인상에 따른 여파로 급감했던 담배 소비가 회복된 2007년 이후 6년만에 최저치다.

우리나라 흡연인구를 1천400만명로 잡으면 흡연자 1인당 담배 소비량은 6천300개비 정도로 하루 평균 흡연은 17개피 정도로 추산된다.

2004년말 담뱃세 인상 이후 2005년 823억개비, 2006년 877억개비 였던 국내 담배판매량은 2007년 918억개비, 2008년 949억개비로 다시 늘었었다.

그러나 2009년 948억개비에서 2010년 905억개비, 2011년 900억개비로 줄었고, 2012년 893억개비로 떨어졌다.

  ©뉴시스

국내 시장점유율 61.7%를 기록한 KT&G의 지난해 판매량도 545억개비로 전년의 553억개비보다 8억개비(1.43%)가량 줄었다.

KT&G의 연간 담배 판매량은 2008년 627억 개비에서 2009년 591억 개비, 2010년 529억 개비 등으로 감소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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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판매줄러 #흡연자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