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대표 서정수)는 자사의 뉴스 전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뉴스파인더’가 총 100만 다운로드 건수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뉴스파인더’는 국내 포털에서 제공한 최초의 뉴스 전문 모바일 앱으로 지난해 5월과 11월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잇따라 출시된 바 있다. 클리스터링 검색 기술을 활용해 현재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를 실시간 자동 추출•수집해 언론사의 주요 뉴스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인기 뉴스들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KTH는 ‘뉴스파인더’의 인기 비결로 ‘클리스터링 기능’과, 네티즌 실시간 이슈를 알 수 있는 ‘소셜이슈’, 그리고 원하는 기사를 찾아보기 쉬운 ‘검색’ 기능을 들었다. 먼저 ‘뉴스파인더’에서는 ‘클리스터링 검색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주요 이슈들을 단순히 시간 순으로 나열하지 않고 비슷한 내용별로 자동 분류, ‘관련기사 00건’의 형식으로 제공함으로써 특정 이슈에 대한 흐름을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소셜이슈’는 실시간 네티즌들의 의견이 많이 수집되고 있는 이슈를 찾아내어 해당 키워드와 이슈기사, 그리고 의견들을 바로 볼 수 있어 온라인상의 여론의 흐름을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검색창은 언론사에서 수집된 ‘뉴스 키워드’와 네티즌들에 의해서 수집된 ‘소셜 키워드’를 보여주고 있어 네티즌 이슈와 언론사 이슈를 비교하며 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또한 관심 가는 뉴스의 경우에는 블로그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연동하여 별도로 스크랩할 수 있어 유용하며, 이 밖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키워드를 사전에 등록해 두면 관심 있는 뉴스를 보다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관심 키워드’ 기능도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KTH ‘뉴스파인더’는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은 물론이고 T스토어, 올레마켓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가격은 무료이다.

KTH는 이번 ‘뉴스파인더’ 앱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하여 오는 9월 30일까지 ‘뉴스파인더’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에 추천하는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백화점상품권, 케이크교환권, 도너츠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 파란의 이벤트 페이지(http://media.paran.com/event/newsfinder1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H 김은실 뉴스파인더 PM은 “’뉴스파인더’의 1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즉각적이고 신속한 정보전달을 선호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특성에 잘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것에 대한 결실”이라며 “KTH는 앞으로도 뉴스의 소셜 기능과 이용자 편의성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고 깊이 있는 뉴스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뉴스파인더 #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