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지난 19일 우석기념관 강당과 온라인(Zoom)에서 ‘AI 코스웨어 기반 수업혁신 성과 발표 및 에듀테크 솔루션 설명회’를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혁신원과 디지털원격교육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설명회는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에듀테크 선도 업체들의 솔루션을 소개하며 미래 교수학습 환경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교육혁신원장 이은미 교수의 환영사와 기획처장 조성호 교수의 기도로 시작됐다. 이어 디지털원격교육지원센터장 허선영 교수가 실제 강의 현장에서 적용된 AI 코스웨어의 성과를 발표했다.
또한 ㈜유비온, ㈜플랭, ㈜클라썸 등 3개 에듀테크 기업이 참여해 대학 현장에 적용 가능한 AI 기반 교육 모델을 제안했다. 각 발표 뒤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교수들을 대상으로 차기 학기 AI 수업 활용 신청서 접수도 진행됐다.
온·오프라인으로 총 48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는 교수뿐 아니라 직원과 학생도 함께 참여해 AI 기반 교육혁신의 의미를 더했다.
이은미 교육혁신원장은 “서울신학대학교는 AI 기반의 교수학습 환경 구축을 미래 교육 혁신의 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AI 코스웨어 도입을 확대하고, 학생 중심의 혁신적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신학대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AI 코스웨어의 적용 범위를 넓히고, 에듀테크 활용을 고도화해 미래형 교육 모델을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