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BAM 얼라이언스(IBA)가 주최하고 선교한국과 KWMA가 공동 주관하는 ‘IBA 일터선교 컨퍼런스 2025’가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온라인(ZOOM)으로 개최된다. ‘BAM: 일터 현장과 선교적 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비즈니스 선교(Business As Mission, 이하 BAM)에 관심 있는 모든 성도를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90명을 모집 중이다.
IBA는 “시대의 혼란 속에서도 복음을 붙든 이들이 자신의 일터로 돌아가 변혁의 주체로 살아가는 것처럼,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참가자들이 BAM 사역의 실제적 능력을 경험하고, 일터 속 성직으로서 살아가는 비전을 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컨퍼런스 첫째 날(Main Session Day 1)에는 BAM의 정의, 이론, 실제적 적용을 다룬다. 강사로는 ▲최 욥(선교한국 사무총장, ‘선교란 무엇인가?’) ▲송동호(나무이센 대표, ‘크리스천의 일터와 노동’) ▲김준영(K912&UJS 대표, ‘예배자, 비즈니스 세계로, 열방으로’)가 나선다.
둘째 날과 셋째 날(Main Session Day 2&3)에는 오랜 기간 BAM 현장을 이끌어 온 기업 대표들이 강단에 선다. ▲김진수(프리티스트 대표, ‘일터 현장 속 선교적 삶’) ▲진경도(지엔진 대표, ‘선교지 현장창업 A to Z’)는 20여 년의 BAM 사역 경험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통찰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이다니엘(IBA 사무총장)은 ‘BAM Insight #1-3’ 세션을 통해 BAM 사역의 실제적 전략과 방향성을 정리한다.
IBA는 “캄보디아, 파키스탄, 한국 등 복음의 불모지에서 하나님 나라의 열매를 맺어온 사역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각자의 일터에서 복음의 능력을 살아내는 구체적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며 “이번 컨퍼런스가 BAM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선교적 삶의 실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컨퍼런스에 대한 문의는 iba4world@naver.com로 가능하다. 등록 신청 링크는 이곳이다.(https://url.kr/6fqw6z)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B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