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다시서기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입학식 개최
다시서기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입학식 기념 사진.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산학협력단(단장 류승택)이 지난 26일 오전 10시 경기캠퍼스 늦봄관 다목적실에서 ‘2024년 경기도와 수원시가 함께하는 다시서기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행사는 경기도와 수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신대가 주관했다.

프로그램은 수원 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가 교육생 모집 관리와 특별활동을 지원하고, 한신대 산학협력단이 인문학 교육 강좌를 운영하며, 3월 26일(화)부터 오는 11월 13일(수)까지 영화·고전· 체육·고사성어·현대사·글쓰기·유럽 및 아시아 기행·미술 영역으로 한신대 김민환(국제교류원장) 교수를 비롯해 조규청(특수체육학)·최민성(중국어문화콘텐츠학)·공주형·이은정·이익주·심주연(평화교양대학)·유형동(한국어문학)·정무용(인문융합대학)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인재 부총장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이인재 부총장. ©한신대 제공

환영사를 전한 한신대 이인재 부총장은 “이번 인문학 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이 인생의 중요한 의미를 찾아서 힘차게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11월까지 교육이 진행되는데 중간에 이탈자 없이 모두가 좋은 성과를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재금 센터장
안재금 센터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이어 수원 다시서기노숙인종합지원센터 안재금 센터장은 “교육 과정이 1년 동안 진행되는데 때로는 힘들고 지칠 때도 있겠지만 열심히 해서 29명 모두가 수료하길 바란다”며 “인문학 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얻지 못한 삶에 원동력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은 노숙인의 사회 복귀 지원과 자아의 발견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교육생들이 자기 효능감을 증진시키고 자립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일보 #한신대 #한신대학교 #강성영총장 #한신대산학협력단 #다시서기어깨동무인문학교육입학식 #기독일보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