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성과공유회 장려상 수상
(왼쪽부터) 사업 담당 PM 이미옥 교수, 박은옥 수료생, 지다영 담당 매니저.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산학협력단(단장 류승택)은 지난 11일 소상공인진흥공단 주관으로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성과공유회’에서 2학기 소상공인 온라인 스토어 박은옥 수료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에 한신대 측에서는 사업 담당 PM 이미옥 교수(평화교양대학)와 지다영 담당 매니저, 박은옥 수료생 등이 참석했다.

‘2023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성과공유회’는 관계자 및 참가팀 소개, 전시품 관람 및 식사, 내빈 및 심사 위원 소개, 성과 보고발표, 심사평가 및 결과발표, 우수자 시상(대상1인, 최우수상 1인, 우수상 2인, 장려상 3인)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대학별 우수한 성과를 낸 교육생의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장려상을 수상한 박은옥 수료생은 예비창업자로 소상공인 온라인 교육에 참여해 사업자등록을 하고 네이버 스토어와 글로벌마켓 이베이 입점 후 라이브 커머스 실습 지원 교육에도 참여하며 한신대 수료식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은옥 교육생은 AI로 디자인한 해바라기 이미지를 핸드폰 케이스, 그립톡, 머그컵, 쿠션 등의 제품에 입혀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박은옥 수료생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뜻밖의 수상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이 얻어가는 것 같다”며 “주변 상인들에게 한신대 소상공인 온라인 스토어 교육을 꼭 추천해 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업 담당 PM 이미옥 교수는 “한신대학교는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참여 1년 차로 내실 있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과정과 1:1 멘토링부터 집중 멘토링까지 단계별로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채널에 맞는 판로 개척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발판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며 “박은옥 수료생은 예비창업자로 수업을 통해 사업자등록부터 국내·외 상점 입점, 상세 페이지 제작, 라이브 방송 참여 등 대학에서 추진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했던 성과를 얻게 된 경우라 그 의미가 남다르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지역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경쟁력을 키워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들의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 및 전문가 양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 #한신대학교 #강성영총장 #소상공인진흥공단 #2023소상공인디지털특성화대학성과공유회 #장려상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