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Unsplash/Joey Csunyo

호주 기독교인들은 부활절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친구와 가족들의 교회 초대를 응할 마음이 있다고 답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NCLS는 2022년 호주 지역사회 설문조사(2022 ACS)에서 호주인들에게 기독교에 대한 이해와 주변 신자들의 교회 초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고 몇 가지 놀라운 결과를 얻었다.

호주인의 20% 미만이 부활절에 교회 예배에 참석한다고 답했다(17%). 설문조사에 따르면 친구나 가족의 초대를 받은 경우 42%가 참석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CLS 연구 책임자인 루스 파월 박사는 “사람들은 부활절과 같은 중요한 시기 교회에 참석하는 것을 더 잘 받아들인다. 그러니 그들을 초대하라”고 말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 대학 학위가 있는 사람, 비영어권 국가에서 태어난 사람은 부활절 예배 초대에 더 잘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연령은 응답에 있어 주요 통계 요인으로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월 박사는 “흥미롭게도 모든 연령대가 초대에 ‘예’라고 답할 확률이 동일했다”라고 말했다.

설문조사는 또한 평균 호주인과 기독교 메시지의 관계를 조사했으며, 대다수의 응답자는 기독교에 어느 정도 익숙하다고 말했다. 20%가 조금 넘는 비율이 기독교 가르침과 가치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고 답했고, 40%는 대부분 친숙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거의 20%는 지식이 거의 또는 전혀 없다고 보고했다.

그러나 예수님에 관해 질문했을 때 부활절 메시지의 중요성이 가장 강조됐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 중 절반 이상이 예수가 실제 인물이라고 믿었다고 답했지만, 4분의 1은 확신이 없다고 답했고, 20%가 넘는 응답자는 예수가 신화나 허구의 인물이라고 믿었다고 답했다.

파월 박사는 “대부분의 역사가들이 예수를 1세기 팔레스타인에 살았던 실제 인물로 믿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예수에 대한 이러한 인식 부족은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CT는 “많은 기독교인들이 친구와 가족을 교회에 초대하는 것에 대해 긴장할 수 있지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신자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초대하여 기독교와 그 중심에 있는 역사적 인물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면 관계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