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은 부산남구장애인협회 및 남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부산 남구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2천 세대에 김장김치를 나눴다고 밝혔다
굿피플은 부산남구장애인협회 및 남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부산 남구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2천 세대에 김장김치를 나눴다고 밝혔다. ©굿피플 제공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부산남구장애인협회 및 남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부산 남구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2천 세대에 김장김치를 나눴다고 24일 밝혔다.

굿피플 부산지역본부는 남구장애인협회와 함께 2021년 독거노인 및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균형 잡힌 반찬을 월 1회 배달함으로써 결식과 1인 가구 고립을 방지하는 식사지원사업 ‘모두의 한 끼’를 진행해오고 있다. 2022년부터는 9천360만원을 투입해 남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굿피플은 식사지원사업 ‘모두의 한 끼’의 일환으로 부산남구장애인협회, 남구장애인복지관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2,000 세대 나눔 한마당’에 동참했다.

행사는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23일에는 남구장애인복지관, 기술보증기금, 양지라이온스클럽, 드림라이온스클럽, 자산관리공사, 적십자 남구지회, 전국입주연합IY 소속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모여 김장김치를 직접 버무렸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24일까지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 총 2천 세대에 직접 전달됐다.

또한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부산 지역 발전 및 복지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단순히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데 그치지 않고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방문해 직접 김치를 전달하고 소통함으로써 온정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굿피플은 앞으로도 1인 가구 및 장애 가정들도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굿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