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국제ISD화해중재원 업무협약
업무협약 단체사진. ©주최측 제공

한동대학교 국제ISD화해중재원(신은주 원장)과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영복 원장)간 업무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다.

올해로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은 많은 갈등과 분쟁이교회 안에서 해결되지 않고 법정에서 소송으로 해결하는 작금의 세태를 안타깝게 생각하며, 교계와 신앙법조인들이 한마음으로 설립한 교회분쟁해결기구이다. 분쟁의 해결은 성경적 원리와 올바른 실정법의 적용을 통해 이루어지며, 상담, 교섭, 협상, 조정, 화해, 중재 등의 평화적, 합리적, 자주적 방법을 통해 기독인들간의 소송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화평을 이루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과 공동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동 국제ISD화해중재원은 첫째로 성경 및 사회법에 기반한 분쟁 해결을 위한 교육, 둘째로 조정과 중재를 통한 분쟁 해결에 대한 연구, 셋째로 조정과 중재를 통한 분쟁 해결에 대한 홍보 부문에 공동으로 협력하고 발전을 도모하는데 힘쓰기로 했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최도성 총장은 “평화적, 합리적 방법으로 갈등을 해소하고 분쟁을 해결하는데 힘쓰고 계시는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의 역할은 이 땅의 평화를 이루며 덕을 세우는 귀한 사역이며, 이 귀한 일에 한동이 협력하고 동참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이영복 원장은“귀한 환대와 격려의 말씀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한동대학교와 함께 성경적 원리에 따라 분쟁을 평화롭고 원만하게 해결하여 조정과 화해의 사명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업무협약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 #한동대국제ISD화해중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