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PNP네트워크 협약식
반도체 분야 인재양성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강성영 총장, 김용훈 대표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지난달 26일 오후 3시 경기캠퍼스 장공관 1310호 회의실에서 PNP네트워크(주)(대표 김용훈)과 반도체 관련 분야 인재양성·산학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한신대와 PNP네트워크는 반도체 관련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협약으로 ▲상호 협력을 통한 취업교육 및 프로그램 지원 ▲취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 지원 협력 ▲반도체 관련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과정 개발 및 운영 지원 ▲현장 실습 학점 인증제에 따른 인재 육성 ▲기타 산학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사항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신대 PNP네트워크 협약식
강성영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강성영 총장은 “우리 대학은 현재 반도체 학과 신설을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 PNP네트워크의 축적된 경험이 도움이 되길 바라고, 학교도 산학협력의 차원에서 회사 발전에 기여하겠다. PNP네트워크는 중요한 기술을 갖고 있고 앞으로 자동차 분야 전반에 걸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신대 PNP네트워크 협약식
김용훈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신대 제공

PNP네트워크 김용훈 대표는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시스템 반도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자동차 반도체와 보급형 반도체가 2026년도까지 연 53% 증가할 전망이다. PNP네트워크는 이제 성장을 해야 한다. 오늘 협약을 통해 함께 많은 인재를 육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거점사업으로 반도체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평택지역 반도체 특구를 대상으로 평택고용센터 등과 협업하여 채용설명회, 교육사업, 진로박람회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신대 PNP네트워크 협약식
반도체 관련분야 인재양성 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한신대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 #강성영총장 #PNP네트워크 #협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