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 기자회견
특별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노형구 기자

오는 16일 서울광장에서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열릴 예정인 가운데,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가 14일 오전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를 반대하기 위한 특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준비위원장인 이용희 교수(바른교육교수연합 대표)는 “서울시청 광장은 시민들의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다수 국민이 원치 않는 퀴어행사를 이곳에서 개최하도록 허용한 것은 옳지 않다”며 “미풍양속에 위배된 행사 개최를 금하고 있는 서울시 광장 조례 승인규칙에 퀴어축제는 어긋남에도 불구, 지난 2015년부터 계속해서 열려왔다. 이곳에서 자위 기구, 여자·남자 성기 모양의 쿠키 등을 판매했고 음주 행사 등 조례 규칙에 반하는 일들이 간간이 있었다”고 했다.

이어 “지난 7월 11일 굿오피니언 리서치의 여론 조사에 따르면, 퀴어문화축제의 사용광장 사용에 대해 ‘적절하지 않다’고 답한 응답자 비율은 71.4%로 ‘적절하다’(19.8%)를 훨씬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대한민국의 건강한 성윤리를 위해서 이런 행사를 개최하면 안 된다. 우리가 자녀들을 건강하게 잘 교육하기 위해 서울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잘 판단해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교수는 그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돼온 퀴어문화축제 행사에서 찍힌 사진들을 공개했다.

2022 서울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 기자회견
 이용희 교수(오른쪽)기 과거 퀴어축제 당시 찍히 현장 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노형구 기자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I&S 대표)는 “소위 퀴어문화축제는 음란 행위로 가득찬 행사다. 이런 행사를 어린이들 앞에서 행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며 “행사 이후 예상되는 문란한 비정상적인 행위는 에이즈·원숭이 두창 등 유해한 병의 주요한 통로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퀴어문화축제는 동성애·성전환에 대한 반대 발언을 혐오로 치환시켜 묵살해버리는 차별금지법을 지지하는 곳”이라며 “동성애 등을 반대할 신앙·양심의 자유는 법으로도 빼앗을 수 없다. 차별금지법이 통과되면 동성애 전체주의 국가가 되며, 찬·반의 입장이 충돌하는 동성애 등에 대해 국가는 한쪽편만 들어선 안 된다”고 했다.

그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건전한 문화에 반하는 동성애 야외행사를 서울광장 같은 공공장소에서 개최하도록 승인한 것은 대단히 잘못된 처사”라고 했다.

아울러 “최근 주한 미국 대사인 골드버그 씨가 서울퀴어문화축제에서 발언하기로 예정돼 있다. 이는 이런 행사를 반대하는 대한민국 다수 국민들의 자주적 결정을 침해하는 내정 간섭적 조치로, 국회는 동성애자 미국 대사의 지원 연설 행위 등을 강력 규탄하고 즉각 중단하도록 조취를 취해 달라”며 “서울퀴어축제를 반대하고자 우리 단체는 16일 서울시의회 앞에서 국민대회를 열 것이다. 우리 미래세대와 건강한 가정, 그리고 국가를 지켜내는 일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했다.

2022 서울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준비위원회 기자회견
임영문 목사가 말하고 있다. 맨 왼쪽에서 3번째가 조영길 변호사©노형구 기자

임영문 목사(부산 평화교회)는 “주요 언론들은 지난 5월 15일 열린 동성애 등에 대한 차별금지법안 반대 국민대회에 국민 약 3만 여명이 참여했는데 이 행사를 제대로 다루지 않았으면서도, 14일 서울시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인근에서 열린 성소수자 단체의 퍼레이드 행사는 대폭 보도했다. 매우 편향된 언론 행태”라며 “서울퀴어축제는 다음세대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사로 오세훈 시장이 이런 음란 행사를 허락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이를 반대하는 국민대회에 약 10만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국민대회에 일반국민 및 한국교회가 적극 참여해 퀴어축제를 반대해 달라”고 했다.

이 단체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종전 박원순 시장에 이어 오세훈 시장이 시민들의 건전한 문화공간인 서울광장을 동성애야외행사에 사용하도록 허락한 것은 광장사용목적에도 위반될 뿐만 아니라, 차별금지법과 동성애 행사를 반대하는 국민들의 여론에도 반한다. 때문에 국가 사회의 미래를 위해 결정을 취소해야 마땅하다”고 했다.

또한 “서울퀴어축제에 참여해 지원연설을 하기로 예정된 미국 신임 대사는 그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며 “일부 해외국가 국내 대사들도 미국처럼 퀴어축제를 지원하려는 계획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역시 부당한 내정간섭으로 즉각 취소하라”고 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회는 대다수 합리적인 국민들이 반대하는 동성애야외행사에 대해 반대의견을 단호히 개진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드린다”며 “해외처럼 올해 퀴어축제에서도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각종 음란성 공연·연설, 음란물 배포 등 유해한 내용들이 횡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우리 국민 대다수께선 퀴어축제를 반대한다는 의사를 반대 국민대회에 참여함으로써 보여주시길 호소드린다”고 했다.

나아가 “우리 반대 국민대회는 우리 사회에서 동성애를 옹호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가 뿌리 뽑히고, 동성애 등을 옹호하는 국가인권위법에서 성적지향 조항이 삭제되며, 동성애야외행사를 서울 공공의 거리에서 개최하려는 시도가 소멸될 때까지 선량한 성도덕을 수호하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서울퀴어축제 #오세훈시장 #음란쿠키 #자위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