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머스 문화선교회 고난주간 묵상집
팻머스 문화선교회 고난주간 묵상집

팻머스 문화선교회가 고난주간 미디어회복 캠페인과 함께 고난주간 묵상집 출시로 고난주간을 한층 더 깊이 있는 경건의 시간으로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 SNS 등 이 시대는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미디어를 소비하고, 미디어로 소통하며 살아가고 있다. 더 나아가 단순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이나 라이브 플랫폼을 뛰어넘어 가상의 세계를 만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발전하여 전 세계적인 소통이 더욱더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2022년 3월 기준,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의 누적 가입자 수가 3억 명을 돌파했다. 이 통계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많은 사람들은 계속해서 새로운 소통의 장으로 뛰어들고 있다.

위와 같은 현상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예상과 다르게 길어지면서 개인의 미디어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미디어 플랫폼이 더욱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도 많은 IT업계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투자를 진행 중인 것으로 미루어볼 때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은 더욱 더 우리 삶에 밀접하게 다가올 전망이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사순절을 맞이하게 된 교회들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미디어 회복 캠페인’ - 미디어 가려먹기

이를 위해 팻머스에서는 2005년부터 고난주간 미디어회복 캠페인을 통해 미디어를 단순히 단절하는 ‘금식’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통의 방향과 흐름을 전환하는 ‘가려 먹기’로 이어지는 미디어 ‘회복’을 강조한다. 즉 고난주간 동안 예수님의 십자가와 고난에 집중하고자 비기독교적인 문화를 절제하고 신앙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선택하는 ‘미디어 지혜롭게 사용하기’ 캠페인이다.

미디어회복 캠페인을 통해 고난주간 기간만큼은 무분별한 미디어의 홍수에 휩싸이지 않고 건강한 기독교적 세계관 속에서 미디어를 가려 먹을 수 있도록 장려한다. 그 연장 선상으로 미디어회복 캠페인 웹사이트(media.ipatmos.com)에서는 가려 먹기를 도와주는 추천 문화를 소개하여, 기독교 문화에서도 충분히 보고, 듣고, 읽을거리가 많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 팻머스는 “이러한 문화를 적극적으로 향유한다면 개인 신앙생활 영위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리스천 미디어 문화의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고난주간을 경건의 시간으로 - 고난주간 신규 묵상집 2종 출간

미디어회복 캠페인과 더불어 팻머스에서는 고난주간 묵상집을 출시하여 한층 더 깊이 있는 경건의 시간으로 고난주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2022년에는 신규 묵상집 2종 또한 출간을 앞두고 있다. 바로 청소년·청장년부를 위한 모놀로그 묵상집 ‘그리고 그리다’, 다중지능을 접목한 유아유치부용 스티커 묵상집이다.

모놀로그 묵상집 ‘그리고 그리다’는 일인칭 독백으로 표현된 성경 인물의 상황과 속마음을 통해 거룩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성경 본문의 현장으로 들어가 관찰할 수 있는 묵상집이다. 이전 묵상집보다 더 깊이 있는 질문을 통해 하나님 앞에서 진지하게 자신을 성찰하고 생각과 삶을 주님께 맞추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유아유치부용 다중지능 스티커 묵상집은 다중지능을 접목한 다양한 스티커 활동과 감정 카드를 이용한 깊이 있는 묵상집이다. 이러한 활동을 이용한 묵상은 아이들이 예수님을 생각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고난주간을 어떻게 보내는 것이 유익한지 교육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팻머스는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도 계속해서 미디어회복 캠페인과 묵상집을 소개할 것”이라고 전하며  “거센 물결 속에서 발버둥 치지 않는다면 금세 세상의 급류에 휩쓸려 이 시대에 정말로 필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잃어버리기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하심은 그때의 말씀을 추억하며 감사하는 정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금도 우리 삶 곳곳에서 감사와 기쁨으로 나타난다.  팻머스의 콘텐츠를 접하는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묵상을 통한 은혜와 평안이 넘쳐나기를 소망한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팻머스문화선교회 #고난주간묵상집 #미디어회복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