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헤더 리글만(Heather Riggleman)'이 당신의 삶을 바꾸는 기도의 5가지 이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도

데살로니아서 5장 17절은 우리에게 "쉬지말고 기도하라"고 권한다. 예수님께선 이 본보기를 보여주셨다. 그는 하나님의 아들이셨지만 기도하기 위해 자주 나가셨다. 다른 이들이 일어나기도 전에 새벽 미망에 일찍 나가셔서 하나님 아버지와 기도로 교감하셨다.  예수님께선 사역의 막바지에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요 17:4) 라고도 기도하셨다. 주님께서 하나님과 기도를 통한 교감이 없으셨다면 어떻게 자신의 일을 이룰 수 있으셨겠는가?

마찬가지로 당신도 기도할 때 하나님과의 관계가 깊어진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함께 당신의 가장 깊은 면까지도 공유가 되며 하나님의 영을 통해 새롭게 되고 변화될 수 있는 것이다. 

2. 기도하면 하늘의 것에 마음을 둘 수 있다

골로새서 3장 2절은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고 말한다. 위엣 것에 마음을 둔다는 바로 하나님께서 원하는 것을 추구하며 당신의 삶을 자신이 아닌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보라는 것이다.

걱정과 좌절, 유혹, 물질만능 주의에 대한 최선의 치료법은 먼저 하나님을 먼저 찾는 것이다. 그리하면 당신을 괴롭히는 세속적인 것들에 대한 대가로 하나님께서 평화와 기쁨, 만족과 인내를 주실 것이다.

3. 기도는 당신을 '근심하는 자'에서 '전사'로 만들어 준다

빌립보서 4장6-7절은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고 말씀한다. 

당신은 삶에서 해야할 일, 나쁜 소식, 복잡한 스케줄 등 여러 다양한 것들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걱정을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기도는 당신을 단순히 근심하고 걱정하는 자에서 싸우는 '전사'로 변화시킬 수 있다. 

기도를 통해 당신의 문제를 성찰하는 것이 걱정, 근심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즉 이는 당신의 문제를 하나님께 맡기는 것으로 당신도 이미 하나님의 어깨가 당신의 어깨보다 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기도는 언제 어디서든 가능함을 기억하라. 당신이 기도하기로 선택만 한다면 그 어떤 것도 당신이 하나님께로 달려가 기도하는 것을 막을 수 없을 것이다. 

4. 기도는 희망을 불어넣는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사 40:31)
하나님께선 당신에게 희망을 약속하신다. 당신이 하나님께 기도하러 갈 때, 하나님께선 당신으로 하여금 그 분의 약속을 생각나게 하신다.

또한 하나님께선 결코 변치 않으시고 어제나 오늘이나 내일도 동일하실 것임을 알게 하신다. 당신이 가진 모든 문제를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 내려놓을 때 그 분은 능히 모든 일을 행할 수 있는 분으로 당신의 걱정과 근심을 해결해 주실 것이다. 

5. 기도는 당신을 더욱 건강하게 만든다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왕하 20:5)

기도는 당신의 온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기도는 당신의 정신을 변화시키고 새롭게 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당신의 몸도 건강하게 바뀌어질 것이다. 심지어 기도하면 신경과 심혈관 건강이 좋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기도는 당신을 평온한 상태로 만들고, 이후 감정과 기분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당신의 뇌는 신체에 건강한 변화를 촉진시킬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 #바꾸다 #기도 #5가지 #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