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2022년 부부가 함께 가져야 할 목표 6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영적인 삶에 대한 목표

영적인 삶의 목표에 대해 당신이 배우자 함께할 수 있는 몇 가지는 서로를 위한 기도일지 작성이나 함께 규칙적으로 정기예배에 참석하는 것등으로 시작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가족이 함께 시간을 정해 성경공부를 하고 가정예배를 드릴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이 모든 활동들이 기존의 당신 혼자서만 하나님을 찾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부부가 함께 하나되어 하나님을 정기적으로 만나고 함께 은혜를 받는 것이다. 

2. 재무적 목표

돈은 결혼 생활 가운데 심각한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너무 바쁜 삶 가운데 잠시 시간을 내어 올해 주님께서 당신에게 허락하신 자원을 가지고 무엇을 이루길 원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아라. 배우자와 함께 매달 일정 예산을 유지하고, 저축목표를 세우고, 부채를 줄이는 등 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하며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보내라. 

3. 건강의 목표

배우자와 건강 목표를 함께 설정하는 것은 실패보다는 성공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 이와 관련 운동 외에도 식이요법, 수면, 정신 건강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 볼 수 있다. 건강은 많은 노력을 해야만 유지되기에 당신이 배우자와 함께하는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위해 서로의 도움이 필요함을 기억하라. 

4. 관계에 있어서 목표

당신과 배우자의 보다 깊은 관계 형성을 위해 서로 더 잘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목표를 세우라. 당신이 해야할 일보다도 배우자와의 관계를 더 우선순위에 두고 서로의 마음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라. 이러한 목표들은 거창하거나 복잡할 필요가 없다. 올 한해 둘이 서로를 더욱 사랑하고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면 어떤 것이라도 좋다. 

5. 직업적 목표

직장생활은 당신의 대부분의 시간과 재능을 쏟는 곳이다. 당신이 배우자와 같은 직장에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이 제공하는 물질적, 경제적 지원은 배우자가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수도 있다. 올해 당신이 직장 생활 가운데 이루고 싶은 것을 배우자에게 이야기해보고 기도와 조언등을 통한 배우자의 도움을 받도록 해보라. 

6. 가족의 목표

당신의 정한 올해 가족목표는 무엇인가? 아마도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이룰 여러가지 목표들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잊지 말아야 할 점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지금의 가정을 허락하신 이유가 있다는 것이다. 당신의 배우자, 그리고 자녀들을 주신 것은 당신이 하나님 앞에서 더욱 영적으로 성장하고 더욱 더 가족을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신 것이다. 그러기에 올 한해에는 더욱 더 가족과 소통하고 그들을 사랑할 수 있는 한해가 되길 소망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년 #부부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