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위해서 너나 할 것 없이 나름 관리를 해주는데도 좋아지지 않는다거나 귀찮다거나 시간이 없어서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한다는 말들은 다 변명일 뿐이다. 요일별 피부관리 계획표로 꾸준히 하면 깨끗한 피부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천연화장품 낫츠의 요일별 효율적인 피부 스케쥴을 참고해보자.

깨끗한 피부를 위한 첫 걸음은 요일별 관리 계획표로 짜는 것 부터 시작된다.   ©낫츠 화장품

- 월요일 '각질제거의 날'

월요일은 일주일을 시작하는 요일이다. 직장인, 학생들이 가장 싫어하는 요일이기도 하다. 피부의 각질은 우리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해주기도 하지만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면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고 얼굴 빛이 칙칙해 보이며, 매일같이 해야 하는 화장이 들뜨는 참사가 일어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각질제거는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피부관리법이다. 각질제거를 할 때에는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각질 필링을 선택하여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 화요일 '영양 공급의 날'

월요일에는 얼굴에 묵은 각질들을 제거했기 때문에 피부의 흡수력이 높아져 있다. 이럴 때 피부에 영양을 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각질 제거 후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면 쏙쏙 스며들어 촉촉한 피부로 가꿀 수 있으며 피부의 트러블도 줄일 수 있다. 각질제거 후에 영양을 공급해주면 일주일 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할 수 있으며, 평소보다 흡수를 더 많이 하기 때문에 피부에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에 영양을 줄 때에도 자신의 피부에 맞는 수분크림, 영양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수요일 '미백 효과의 날'

수요일 날은 화이트닝의 날이다. 평소에도 화이트닝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여 미백관리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수요일은 피로를 없애기 위한 농축 화이트닝 에센스를 사용하거나 비타민 C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레몬, 귤과 같은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화이트닝에 도움이 된다. 수요일의 포인트는 화이트닝 제품을 바른 뒤 11시 이전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서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고 얼굴색을 칙칙하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가 증가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목요일 '탄력 강화의 날'

목요일은 일주일 중 피로가 가장 많이 쌓이는 요일이 아닐까. 목요일에는 지친 피부에 탄력을 주는 날이다. 우리 피부는 20대가 지나면서부터 조금씩 피부에 노화가 시작되는 25세 이상 여성들에게 나타나는 얼굴에 잔주름들은 평소에 충분하게 영양소를 공급 받지 못했기 때문에 나타난다. 그만큼 주름관리는 식생활관리가 중요하다. 목요일에는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비타민 C, 비타민 E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비타민 E성분이 풍부한 견과류를 섭취하고 탄력에 도움 주는 제품을 사용하여 얼굴에 탄력을 찾을 수 있게 해줘야 한다.

- 금요일 '노폐물 제거의 날'

금요일에는 피부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제품을 이용하여 피부에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날이다. 피부에 노폐물을 제거해주면 피부에 탄력은 물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 수 있다. 노폐물을 제거할 때 물의 온도는 30도 정도의 미온수가 좋다. 너무 뜨거운 물로 세안하면 모공이 너무 열려 유분이 필요 이상으로 빠져 나가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며, 너무 찬물의 경우는 모공 속의 피지가 굳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딥클렌징을 방해하게 된다.

- 토요일 '블랙헤드 관리의 날'

우리가 흔히 말하는 T존의 블랙헤드는 항상 고민거리가 된다. 특히나 T존 부위는 피지분비도 다른 부위보다 유난히 많고 모공도 쉽게 열리기 때문에 신경 써서 관리 해줘야 한다.

모공에 블랙헤드가 많은 경우 블랙헤드 전용 팩을 사용하고, 부득이 하게 짜내야 되는 상황이면 면봉으로 살살 밀어내듯이 제거해야 한다. 블랙헤드를 제거할 때에는 모공을 다시 수축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블랙헤드 관리가 다 끝났다면 피지조절 성분이 함유된 기초화장품을 발라주어 피지 조절과 피부결의 정리를 해야 한다.

- 일요일 '피부 휴식의 날'

우리의 피부도 휴식이 필요하다. 일요일에는 얼굴에 기초 스킨케어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 정도만 바르고 얼굴이 휴식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다. 이 때, 영양크림이나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해주면 피부에 콜라겐이 생성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킬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뷰티스토리 #피부관리법 #요일별피부관리계획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