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간의 성탄 묵상>

저자: 이장렬 ㅣ 출판사: 요단출판사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말씀: 25일간의 성탄 묵상 II>

저자: 이장렬, 이충재 ㅣ출판사: 요단출판사

25일간의 성탄 묵상
25일간의 성탄 묵상
전세계는 코비드19로 인해 여전히 시련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미 '충분한' 시련을 겪었지만 그 여파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여전히 우리를 외롭게 하고 또 지치게 만든다. 감격 넘치는 성탄절과 반가운 이들과 함께 모여 정겨이 보내던 연말, 연시가 곧 다가오지만 기대보다는 걱정과 염려가 도리어 앞서는 듯하다.

그러나 이런 시기일수록 우리는 하나님 말씀에 주목해야 하고, 성경 묵상에 집중해야 한다. 또 그렇기에 이번 성탄은 여느 때보다도 말씀 묵상이 절실한 시기다.

코비드19의 여파가 여전히 버겁게 느껴지는 이 시기의 한복판에서 맞게 될 이번 성탄절은, 역설적이게도 하나님 말씀에 확실히 집중하고 하나님의 아들이 이 땅에 오신 의미를 생생히 되새길 절호의 기회다.

요단출판사에서 펴낸 이장렬 저, <25일간의 성탄 묵상> 그리고 이장렬, 이충재 공저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말씀: 25일간의 성탄묵상 II>는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묵상할 수 있도록 돕기에 충분하다.

『25일간의 성탄 묵상』은 저자가 마태복음 1-2장을 원문에 근거하여 깊이 묵상한 내용을 쉽게 풀어 해설하는 동시에, 독자들이 각자 묵상한 말씀을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정곡을 찌르는 질문과 한 줄 기도를 제공한다.

저자 이장렬 교수는 예수님의 탄생이 지닌 의미와 감동을 현대의 독자들이 생생하게 느끼도록 도우며, 특별히 독자들이 말씀 묵상을 통해 그리스도의 은혜에 대한 진한 감격을 회복하고 경배의 자리로 나아가도록 격려한다.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창립목사 및 목회리더십 연구소 대표)는 본서를 다음과 같이 추천한다. "탁월한 신학자이면서도 교회 현장에 관심을 가진 이장렬 교수의 묵상은 탁월합니다. 그의 묵상을 따라 12월 한 달간 매일 점심 전후로 15~20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우리는 활동의 혼란 속에서 상실한 주님과의 동행을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훨씬 의미 있는 성탄 맞이와 새해맞이 준비를 하게 될 것입니다."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말씀: 25일간의 성탄 묵상 II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말씀: 25일간의 성탄 묵상 II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말씀: 25일간의 성탄 묵상 II』는 유사한 구성 및 전개 방식을 따르지만, 성탄절에 소홀히 다뤄질 수 있는 책, 요한복음에 집중한다.

저자는 요한복음의 시작 부분(1:1-18) 및 예수님의 '나는 ~이다' 선언을 기록한 일곱 개의 은유 말씀을 묵상할 수 있게 독자들을 친절히 안내한다. 첫11일 간(Days 1-11)은 요한복음의 첫 부분을 천천히, 깊이 있게 읽고 묵상하도록 도우며 특별히 '말씀'이요 '빛'이신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성탄의 참 의미를 깊이 되새기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이어지는 14일간(Days 12-25)은 요한의 의미심장한 은유들(생명의 떡, 세상의 빛, 양의 문, 선한 목자, 부활과 생명, 길과 진리와 생명, 포도나무)을 하나씩 묵상하며, 이를 통해 예수님의 섬김과 사랑을 되새기고 성탄절의 참 뜻을 삶 가운데 회복하도록 격려한다.

이 두 권 각각 성탄절기동안의 말씀 묵상을 안내하고 돕고자 저술되었으며, 각각 25일간의 묵상여정으로 구성되었다. 기존의 절기묵상집보다 본문 해설과 묵상의 밀도에 있어 깊이가 느껴진다. 동시에 이 두 권 모두 신학교 교수의 글 답지 않게, 매우 쉽게, 술술 읽힌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실제 사용하기에 유용한 묵상 및 적용 질문 그리고 한 줄 기도를 담고 있다. 현재 두 권 모두 갓피플몰 절기묵상부문 베스트에 올라 있다.

하나님 말씀으로 새롭게 일어나기 소원하고 기대하는 모든 이에게 그리고 성경 묵상으로 이번 성탄과 연말연시를 준비하기 원하는 교회와 개인에게 이 두 권의 책을 추천한다.

저자 소개

이장렬 교수
이장렬 교수
이장렬 목사는 2010년부터 캔자스시티에 소재한Mid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약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현재 캔자스시티 한인침례교회의 협동목사로 섬기고 있다.

서울대학교(B.M.)를 졸업하고 서든침례신학대학원(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 석사과정(M.Div.)을 마쳤으며, 영국 에딘버러대학교(University of Edinburgh)에서 신약학 박사학위(Ph.D.)를 취득했다. 독일 튀빙엔대학교 개신교신학부에서 수학하기도 했다.

마가복음에서의 쉐마의 기독론적 사용을 연구한 저서Christological Rereading of the Shema in Mark's Gospel을 독일의 세계적인 출판사Mohr Siebeck에서 출간하는 등 복음서와 신약 기독론 연구 및 신약헬라어 연구에 힘쓰고 있지만, 성도들의 성경 이해와 말씀 묵상을 돕는 일에 더 큰 기쁨을 누린다고 주저 없이 고백한다.

요한복음 21장을 21회에 걸쳐 묵상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에 대한 40일간의 묵상 1·2」, 바디매오 본문(막 10:46-52)에 대한 열 편의 깊이 있는 묵상을 담은 「바디매오 이야기」등 그가 모국어로 저술한 여러 책들과 그의 설교 사역은 그러한 기쁨을 대변해 준다.

이충재 목사는 현재 미국 뉴저지 동부개혁신학교(Easter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수로 사역하고 있다.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목회학 석사과정(M.Div.)을 이수했으며, 고든콘웰신학교(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약학 석사학위를, 서든침례신학대학원(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약학 박사학위(Ph.D.)를 각각 취득했다.

마태복음의 회개(돌이킴)을 주제로 한 저서를 Wipf & Stock에서 출판하는 등 교회와 성도들을 세우는, 활발한 저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장렬 목사와「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에 대한 40일간의 묵상 III」를 포함한 세 권의 책을 공저했다.

구체적인 책 정보와 추천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5일간의 성탄 묵상>, 이장렬 저

[갓피플몰]
https://mall.godpeople.com/?G=9788935017898

[알라딘 US]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17815902

<나를 일으켜 세우는 말씀: 25일간의 성탄 묵상 II>, 이장렬, 이충재 공저

[갓피플몰]
https://mall.godpeople.com/?G=9788935018710

[알라딘 US]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572802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