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한 목사님
김영한 목사님 (품는 교회 담임, Next 세대 Ministry 대표)

지은이의 성 중독자의 고백

지은이는 15년 동안 자신을 안아줄 낮선 남자를 찾아 헤맸어요. 지은이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자위를 시작했어요. 휴일 집에 혼자 있을 때, 하루 10번 정도 하기도 했어요. 사춘기를 지나면서 남자들이 더 좋아졌어요.

외로울 때는 더 남자를 찾아다녔어요. 나중 대학생 때는 하루에도 2~3명 남자를 만났어요. 잠자리를 같이했지요. 처음에는 남자를 좋아하는 정도인 줄 알았는데요. 자신도 자신의 성욕을 어떻게 할 수 없는 것을 알고, 성 중독자임을 시인하고, 결국 SAA(Sex Addicts Anonymous) 모임에 참석하였어요.

한 남성 성 중독자의 고백

한 남성은 성 중독자였어요. 결혼 전에는 아내에게 참 잘했는데요. 결혼 후에는 아내가 보든 말든 음란물을 거실에서 봤어요. 아내는 불쾌하다고,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고 했어요. 그러나 그 남편은 알겠다고 했지만, 나중에는 음란물 정도가 아니라 술집 여자를 만나고 다녔어요.

프로이트는 사람을 주관하는 것은 무의식이라고 했어요. 이 무의식은 성적인 것에 의해 지배를 받는다고 했어요. 프로이드는 모든 것을 다 성적으로 해석하려고 했는데요.

그렇다면, 무엇이 성 중독일까요?

<성 중독 회복을 향한 첫 걸음>, 김형근 상담가는 질문 12가지를 던지며 자신이 성 중독자인지 자가 판별하도록 한다.
...
1. 당신은 성적 행동이나 로맨틱한 활동에 관해서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에게 비밀로 하고 있는가?

예 아니오

2. 당신은 일반적으로는 선택하지 않는 사람들이나 장소에서 섹스를 하고 싶은 충동을 가진 적이 있는가?

예 아니오

3. 당신은 신문이나 잡지, 다른 미디어 매체에서 성적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기사나 장면을 보고 있는 당신 자신을 발견한 적이 있는가?

예 아니오

4. 로맨틱하거나 성적인 환상들이 당신이 진짜 관계를 못 하도록 방해하거나 직면한 문제를 보지 못 하게 하는가?

예 아니오

5. 당신은 섹스 후 종종 당신의 섹스 파트너로부터 떨어져 있길 원하는가? 당신은 성적 접촉 후 회한, 수치심으로 또는 죄책감을 느끼는가?

예 아니오

6. 당신은 당신의 몸을 만지는 것을 피한다든지, 성적인 관계를 하는 것과 관련하여 당신의 몸이나 당신의 성생활에 대해서 수치심을 느끼는가? 성적인 감정이 없거나 섹스에 관심이 없는 것이 두려운가?

예 아니오

7. 당신의 마지막 관계를 파괴적으로 이끌었던 것과 동일한 패턴으로 당신은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고 있는가?

예 아니오

8. 전과 동일한 수준의 흥분을 얻기 위해서 더 다양하고, 더 빈번하게 성적이고 로맨틱한 활동들을 수행하고 있는가?

예 아니오

9. 관음증, 매춘, 노출증, 미성년자와의 섹스 때문에 체포되었거나 위험에 빠진 적이 있는가?

예 아니오

10. 섹스나 로맨틱한 관계의 추구가 당신의 영적인 믿음이나 발전을 방해하는가?

예 아니오

11. 당신의 성적 행동이 질병, 임신, 강압 또는 폭력의 위험이나 위협과 같은 현실을 포함하고 있는가?

예 아니오

12. 당신의 성적 행동이나 로맨틱한 활동이 당신에게 절망감이나 소외감이나 자살 충동의 감정을 준 적이 있는가?

예 아니오
...
김형근 상담사는 단 한 가지 문항이라도, '예'라고 답한다면, 당신도 성 중독일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회복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이런 노력을 해야 해요!

1) 12단계 성 중독 회복 프로그램에 참석해야 한다.

2) 후원자를 세워 자신을 돕도록 해야 한다.

3) 건강한 모임에 참석해야 한다.

4) 성 중독 관련 교육 책자 혹 가이드 북을 곁에 두어야 한다.

5) 정기적으로 상담사를 통해 상담받아야 한다.

6) 하루하루 조금씩 개선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7) 주위 사람을 통해 케어를 받아야 한다.

8) 옛 습관을 바꾸어야 한다.

9) 금단현상의 불편함을 극복해야 한다.

11) 하나님에게 기도하는 마음으로 영성 일기를 써야 한다.

김영한 목사(품는교회담임, Next 세대 Ministry 대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