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위인을 키운 경건한 어머니들
©도서 「믿음의 위인을 키운 경건한 어머니들」

존 뉴턴, 허드슨 테일러, 존 그레샴 메이첸, 크리스토퍼 위안, 윌리엄 보든, 찰스 핫지, 존 파이퍼, 찰스 스펄전, 아우구스티누스, 드와이트 무디, 디모데.이들은 기독교 역사에 이름을 남겼으며 현재 교계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그들을 통해 복음의 진리와 바른 신앙에 관한 많은 가르침을 얻고, 그들의 인생을 본보기로 삼아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돌아보기도 한다. 그런데 자녀를 키우는 그리스도인 어머니라면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해볼 수 있다 '그들의 어머니는 자녀를 어떻게 그렇게 키운 걸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위해 저자 팀 챌리스는 그의 블로그에 글을 연재하며, 연재했던 글을 다듬고 보충하여 이 책을 썼다.

저자는 "기독교의 영웅들 가운데는 어머니의 세심함과 경건에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 많다. 어머니의 세심한 성경 교육으로 구원에 이른 사람도 있고, 어머니의 기도로 방탕한 생활을 접고 믿음으로 돌아오게 된 사람도 있다. 경간한 어머니의 기도와 가르침과 본이 그들을 충실한 믿음의 사람으로 이끌었다. 이 책은 내가 블로그에 연재한 글에서 시작되었다. 그 글을 읽고 많은 사람이 책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고, 이에 몇몇 지인의 도움으로 글을 다듬고 보충하여 책을 완성하게 되었다. 경건한 어머니 덕분에 특출한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이 많은 것을 알고 그들을 이야기를 살피게 되었다"라고 했다.

그는 이어 "이 책을 통해 존 뉴턴, 허드슨 테일러, 존 그레샴 메이첸, 크리스토퍼 위안, 윌리엄 보든, 찰스 핫지, 존 파이퍼, 찰스 스펄전, 아우구스티누스, 드와이트 무디, 디모데, 이 11명의 신앙의 거인들과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헌신한 어머니의 강력한 영향력을 주목하길 원한다. 1세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우리 어머니들과 동일한 고민을 한 어머니들을 만나며 하나님이 그들의 강점과 약점을 모두 사용하셔서 위대한 사람을 만들어 내신 모습을 보여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책은 이런저런 양육법을 제시하기보다 실제 어머니들의 본을 통해 자녀 교육의 본질, 즉 영적 양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어떻게 자녀를 보살피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돌아보길 원한다. 자녀 양육이 부담이 아닌 거룩한 소명임을 알고 많은 어머니가 보다 자유한 마음으로 그 길을 걷도록 돕길 소망한다"라고 했다.

저자 소개

저자 팀 챌리스는 맥마스터대학교(McMaster University)에서 역사학을 공부했으며 목회와 강의, 집필, 웹디자인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하루 수만 명 방문하는 크리스천 블로그 운영자이자 주목받는 신생 출판사 Cruciform Press의 공동 설립자이며 심도 있는 서평을 제공하는 DiscerningReader.com의 에디터를 역임하고 있다.

저서로는 <경건한 어머니들>, <한눈으로 보는 비주얼 성경 읽기>, <비주얼로 신학하기>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생명의말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