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소셜미디어 전문가 '메간 베일리'(Megan Bailey)는 기독교인들이 간과하기 쉬운 사탄에 관한 진실을 몇 가지 정리해서 공개했다. 그의 글은 기독교 온라인사이트 '빌리프넷'에 올라와있다.

사탄은 하나님과 그 백성들의 가장 큰 적이다. 사탄은 악의 세력을 이끄는 지도자로서 기독교인들을 죄악으로 유혹한다. 사탄은 예수 그리스도가 가진 선의 힘에 맞서 우주적 전면전을 벌이고 있다. 크리스천은 사탄의 존재와 그가 하는 일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사탄이 가진 힘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하나님이 크리스천 곁에 계시다는 믿음은 사탄의 어떤 유혹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사탄은 흔히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능력을 갖고 있다. 크리스천이 매일 사탄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싶다면 사탄에 관해 반드시 이해해야 할 성경적 진실들이 몇 가지 있다.

사탄에 관한 5가지 진실
사탄에 관한 5가지 진실 ©픽사베이

1. 사탄은 하나님을 흉내낸다
"이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니라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고린도후서 11장 14절) 사탄은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을 모방한다. 사탄은 훌륭한 연기파 배우로서 기독교인들을 속이고 조종한다. 흔히 보는 쇠스랑을 가진 붉은 사탄의 이미지는 현실이 아니다. 대신, 사탄은 빛의 천사를 흉내낸다. 하지만 그 내면에는 거대한 어둠이 도사리고 있다. 이 둘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면 하나님의 말씀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복음의 진리 안에 확고하게 서 있으면 사탄은 크리스천을 조종하거나 유혹할 수 없다.

2. 사탄은 하나님의 적이지만 전지전능하지는 않다.
성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하나님과 사탄이 동등한 힘을 가진 별개의 존재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사탄은 하나님처럼 전지전능하지 않다. 사탄의 힘에는 한계가 있어 그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다. 또, 사탄은 하나님처럼 모든 것을 아는 것도 아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모든 것을 아신다. "너희는 옛적 일을 기억하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같은 이가 없느니라"(이사야 46장 9절)

3. 사탄은 거짓말쟁이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요한복음 8장 44절) 사탄은 오직 거짓말만 할 수 있다. 그는 진리나 진실과 거리가 멀다. 사탄 안에는 진리가 하나도 남아 있지 않다. 사탄은 하나님의 말씀을 속여 아담과 하와에게 접근했고, 그들이 원죄를 범하도록 만들었다.

4. 사탄의 힘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
이사야 14장 12절 - 14절에는 영광스럽게 창조된 하나님의 피조물이 타락한 경위를 설명한다. 그는 자신을 만든 하나님과 동등하게 되고자 하는 교만에 사로잡혔다. 그는 한 때 하나님의 은총을 입었지만 이제는 영원한 심판을 받게 되었다.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요한계시록 20장 10절) 사탄은 종말이 자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사탄의 목표는 할 수 있는 한 많은 사람들을 진리에서 끌어내리는 데 있다.

5. 사탄은 도둑이다
예수님은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라고 말씀하셨다.(요한복음 10장 10절) 사탄의 최우선 순위는 사람들의 신앙을 훔쳐서 구원의 기회를 빼앗는 데 있다. 사탄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진리에 대해 알기를 극도로 싫어한다. 사탄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을 수 없게 훼방 놓는다. 또, 그리스도를 전하는 전도자에게는 전도할 수 없도록 방해하기도 한다. 사탄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하나님의 양들을 훔치려고 할 것이다. 그러나 사탄이 도둑이라고 해도 그를 물리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사탄이 자극하는 유혹과 충동을 억제하고 마음의 중심을 하나님께 집중한다면 사탄은 패퇴하고 만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사탄 #마귀 #악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