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군선교신학회심포지엄 양심적 병역 거부
백석대 기독대학원장 김윤태 박사 ©기독일보DB

한국교회정론(대표 소기천 교수)이 13일 제3차 회의를 열고 김윤태 교수(백석대 기독교전문대학원장)를 초청해 온라인 줌(Zoom)으로 강연회를 진행했다.

이날 김 교수는 ‘성과 결혼의 기독교적 의미와 평등법’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동성애는 죄’라는 발언을 제재할 우려가 있는 차별금지법(안)은 그동안 끈질긴 입법화 시도에도 불구하고, 기독교계를 중심으로 많은 시민들이 반대해, 지금까지 잘 저지돼 왔다”고 했다.

그러나 “최근 이상민 의원을 대표발의자로 앞세운 차별금지법은 평등법이란 이름으로 이전보다 더욱 거세게 입법이 시도되고 있다”며 “차별금지법 또는 평등법이 가지고 있는 윤리적·법적 문제점들은 차치하고, 기독교인이 이 법을 반대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란 이 법이 기독교 신앙의 본질을 훼손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성경은 ‘믿음의 결국이 영혼의 구원’(벧전 1:9)이라고 말한 것처럼, 신앙의 본질은 영혼의 구원이다. 성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서 행하신 모든 일은 우리 영혼의 구원을 위한 것”이라며 “영혼의 구원이란 마태복음에서 하나님 나라로 들어가는 것임을 말하고 있지만, 요한복음에선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고 했다.

그런 점에서 “하나님의 나라는 생명의 나라이자, 성경이 말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란 영생(하나님 나라)에 관한 것(요 5:39)”이라며 “성자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서 전파하신 천국복음을 믿는 자에게, 성자의 생명을 주셔서 삼위일체 하나님과의 사랑의 사귐에 참여토록 하신 것(요 6:40; 요일 1:1-3)”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하나님께서 생명을 주어 하나님과의 사랑의 사귐에 참여토록 인간을 창조하셨다. 성자의 오심 또한 죄로 타락한 인간에게 생명과 사랑의 사귐을 회복케 하기 위함”이라며 “그러므로 이 삼위일체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은 인간의 창조 목적이자 구원의 목적”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하나님께선 당신의 형상대로 인간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했다고 성경은 말한다(창1:26-28)”며 “서로 구별되는 삼위 하나님이 관계적 방식으로 존재하면서, 사랑의 사귐을 통해 하나가 되고 있는 것처럼, 서로 구별되는 남·여도 상호관계 안에서 사랑의 사귐을 통해 생명의 연합을 이룬다. 이것이 바로 인간이 삼위일체 하나님을 닮은 존재라는 사실”이라고 했다.

 

한국교회정론 제3차 회의 유튜브 캡쳐
맨 중앙이 발제를 맡은 김윤태 교수. 맨 왼쪽 위에 위치한 김학수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한국교회정론 유튜브 캡쳐

또한 “성경은 남·여가 하나님의 형상이면서 남·여 외의 다른 성을 말하고 있지 않다. 인간의 존엄성은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이라는 사실에 근거한다”며 “(때문에) 남·여 간 결합이 아닌 동성혼이나 제3의 성을 말하는 것은 인간에게 있어 하나님의 형상을 파괴하는 것이다. 이는 평등법의 주장대로 인권이 아니라, 사실상 반인권적 행태”라고 했다.

 

아울러 “하나님께서 결혼제도를 만드신 이유는 인간 창조의 목적을 가르쳐주기 위함”이라며 “즉 하나님과 인간이 생명의 연합을 이루는 신비를 남편과 아내가 결혼제도를 통해 생명의 연합을 이뤄내는 것임을 알려주시고자 한 것”이라고 했다.

특히 “성경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고,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진 인간이 생명의 약속을 회복해 다시 관계가 회복되는 것을 결혼의 비유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며 “즉 구약에선 하나님과 이스라엘이 남편과 신부로, 신약에선 그리스도와 교회가 남편과 신부로 비유되고 있다. 결혼은 이런 영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했다.

때문에 “성경은 그리스도인들이 이런 영적 의미를 깨달아 결혼을 귀히 여기도록 명령하고 있다(엡 5:31-32, 벧전 3:7, 히 13:4)”며 “이 같이 성경이 말하는 성과 결혼의 의미를 생각한다면, 기독교인들은 신앙의 본질을 저버리게 할 반(反)기독교적이면서 반(反)신앙적인 차별금지법 또는 평등법을 반대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김 교수는 “기독교는 역사 속에서 신앙의 본질이 위협당할 때 순교정신으로 신앙을 지켜왔던 것처럼, 지금 추진되고 있는 평등법 또한 기독교신앙의 본질에 해당하는 문제”라며 “기독교는 순교의 정신으로 이를 막아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진 토론에선 패널로 나선 장신대 김민희 전도사가 ‘장신대 채플과 동성애 상황’, 베를린에 거주 중인 김홍근 선교사가 독일의 동성애 상황을 전했다. 이어 이종민·김형도·공석초 목사가 향후 예장 통합 총회의 동성애 정책에 대해 말했다.

한편, 이날 설교를 맡은 김학수 담임목사(장위중앙교회, 예장통합 동성애대책전문위원)는 교단 차원에서 동성애 폐해를 알리기 위해 발간한 교육용 만화책 제작에 참여했고, 한국교회정론 대표인 소기천 교수(장신대)가 해당 만화책 5만권을 배부했다고 한다. 한국교회정론은 앞으로 동성애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다룰 포럼을 7차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교회정론 #동성애 #차별금지법 #평등법 #이상민의원 #김윤태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