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성경공부
 ©도서『난생처음 성경공부 : 마태복음』

우리는 향유 옥합을 깨뜨린 마리아의 자리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행위로 하나님나라를 이뤄갈 수도 있고, 유다의 자리에서 악인의 역할로 하나님나라를 성취해갈 수도 있어요. 요한복음 12장 3절을 보면 “온 집 안에 향유 냄새가 가득 찼다”(새번역)라고 기록되어 있어요. 우리 삶에도 이 아름다운 향유 냄새가 가득 차길 바라요.

이지남 - 난생처음 성경공부 : 마태복음

도서『인생 잠언 : 행복편』
 ©도서『인생 잠언 : 행복편』

성경에는 원수를 사랑하라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왜 우리가 원수를 사랑해야 하는지를 신학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구약과 신약에 사랑에 관한 많은 구절이 나오지만 대표적으로 한 구절만 선택한다면 로마서 5장 8-10절입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 하나님의 원수가 되었을 때,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아들을 보낸 시점은 우리가 하나님을 찾거나 성숙했을 때가 아닙니다. 죄인이었고, 원수였을 때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받은 사랑이 바로 하나님이 원수를 사랑한 그 사랑이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원수 사랑의 결과 때문에 우리가 예수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지금이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네가 성도라면,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자라면, 예수를 믿는다면 너도 원수를 사랑해야 한다.” 세상 사람들은 원수에게 끝까지 보복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베푸신 사랑이 얼마나 크고 위대한가를 보여 주는 것이 ‘원수 사랑’입니다.

황명환 - 인생 잠언 : 행복편

도서『질문이 답이 될 때』
 ©도서『질문이 답이 될 때』

‘네가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가느냐?’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답을 요구하시는 질문이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은 이미 그 답을 알고 계십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어떤 삶을 살았든지, 앞으로는 우리와 함께하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바로 ‘내가 너와 함께하고 있다. 두려워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음성인 것입니다.

장창수 - 질문이 답이 될 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가들의말말말 #신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