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이 성령을 통해서 특별한 선물을 주십니다. 성령의 능력 가운데 여러 모양의 은사를 주십니다. 성령의 은사들이 모두의 이익이 되도록 나타내심을 믿습니다. “이 모든 일은 한 분이신 같은 성령이 하시며, 그는 원하시는 대로 각 사람에게 은사를 나누어주십니다.”(고전12:11) 모든 축복의 주도권이 성령님에게 있습니다. 몸은 하나이지만 여러 지체가 이룹니다. 위장과 신장의 기능이 다르지만 둘이 한 몸에 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몸은 예수 그리스도, 지체는 우리입니다. 다양한 은사로 살아가는 저희에게 주어진 능력은 다양하지만 한 몸을 이루고 성령님께서 서로 소통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한 교사가 그의 활동으로 학생을 죽일 수 있고 살릴 수도 있습니다. 학생을 살릴 때 그는 성령의 능력으로 사는 교사입니다. 저의 은사가 실제로 성령님에서 온 것인지 아닌지를 살펴보게 하옵소서. 모두의 유익을 위하고 있습니까? 혹시 저 자신의 유익에 두고 있는지 돌아보게 하옵소서. 우리는 종이든지 자유인이든지, 모두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모두 한 성령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세례는 예수와 함께 죽고 함께 사는 예식입니다. 예수님에게 일어난 십자가 죽음과 하나 되게 하옵소서. 성령을 마십니다. 그 피와 하나 되어 성령 사건이 됩니다. 세례를 통해 새 생명을 얻게 하옵소서.

신생아를 그대로 버려두지 못합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 돌보고 양육해야 합니다. 세례받은 연약한 사람이 장성한 새로운 사람이 되도록 정성을 다해서 돌보게 하옵소서. 저 자신의 영혼도 스스로 신생아 돌보듯 잘 보살피게 하소서. 성령으로 세례받고, 예수와 함께 죽고 다시 태어나 자라고 있습니다. “주님의 길을 따르는 하나님 자녀는 그 사랑 안에 영원히 빛나게 살리라.” 저의 은사를 어떻게 모두의 유익을 위해 사용할지 터득하게 하옵소서. 삶이 더욱 풍성해지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자유와 안식을 얻게 될 것입니다. 구원의 실체를 알고 인도하심을 따라 성령 공동체의 길을 가게 하옵소서. 주신 은사를 사사로이 사용하지 않고 모두의 도움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성령님께서 이끌어주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25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