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으로 설명한 신앙 두 번째 이야기
박영덕 목사의 신간 ‘삶으로 설명한 신앙 두 번째 이야기’가 31일 발간된다. ©생명의말씀사

30만 부 베스트셀러 <차마 신이 없다고 말하기 전에>를 통해 수많은 비신자를 주님께로 인도한 박영덕 목사의 신간 ‘삶으로 설명한 신앙 두 번째 이야기’가 31일 발간된다. 이 책은 성경 속 인물들의 전체적인 삶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바라보고 있다. 성경 속 신앙의 선배들을 멘토로 삼아 인생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책으로 지금 당장 내 신앙에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 원리들이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삶으로 설명한 신앙> 1권으로 성도들의 신앙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었던 저자는 다시 한 번 세속화된 세상을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삶의 실제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1권에서 아담부터 여호수아까지의 인물들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살펴볼 수 있었다면,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다윗, 솔로몬, 기드온, 삼손 등 연약함과 한계를 지닌 사사, 선지자, 왕들이 하나님께 어떻게 쓰임 받으며 성숙해져 가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성경은 성경 속 인물들이 특별한 능력을 가졌던 사람이 아니라 우리처럼 연약하고 많은 한계를 가졌던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만났을 때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이고, 어리석고 분별력이 없어 터무니없는 실수를 저지르기도 한다. 이런 모습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그들을 전쟁에서 승리를 이끄는 자로, 민족을 다스리는 지도자로 사용하셨다.

아무런 대책도 희망도 없었던 가련한 여인 룻을 메시아의 족보에 편입되게 하셨고, 겁이 많고 소심한 선지자였던 기드온을 450 대 1의 전쟁에서 승리를 이끄는 자로 세우셨으며, 군복이 익숙하지 않아 군인으로서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했던 다윗을 사용하셔서 물매로 골리앗을 쓰러뜨리게 하셨다. 우리와 같은 성정의 인물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일꾼으로 쓰임 받을 수 있었을까?

저자는 이 책에서 하나님이 초라한 인간의 삶에 어떻게 간섭하시는지, 그리고 연약한 인간을 어떻게 성장시켜 가시는지를 보여준다. 그동안 성경 인물 해설서들이 인물들의 삶과 신앙을 전체적으로 다루기보다 부분적이고 단편적으로 소개하는데 그쳤었다면, 이 책은 성경 속 인물들의 삶을 보다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실제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성도들이 성경의 인물들에게서 용기와 격려를 받고,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법을 깨달아 신앙의 방황에서 최고의 처방을 만나기를 기대한다.

구원받은 이후 어떻게 살아갈지 고민하는 성도, 삶에서 우울, 좌절, 고난, 두려움을 만나 낙심하고 있는 성도,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방향을 찾고 싶은 성도, 타락한 세상에서 끝까지 믿음을 지키기 위해 신앙의 승리를 다짐하는 성도들에게 더욱 이 책을 추천한다.

저자소개

박영덕 - 모태신앙인으로 대학 시절 주님께 헌신한 후 매일 불신자에게 복음을 전하면서 대학, 대학원 시절을 보냈다. 졸업 후 20여 년 동안 한국기독학생회(IVF) 간사로 서울, 대구, 부산의 대학교들을 방문하면서 많은 청년 일꾼들을 키웠다. 동시에 총신신대원, 장신신대원 등 16개 신학대학원으로 성장한 성경적 지도자 모임인 아나톨레를 시작하여 섬겼다. IVF 총무 사역 후 영국으로 건너가 성경학교 및 라브리 공동체를 경험하며 성경을 연구했으며 귀국해 주은혜교회를 개척했다.

그는 대학생, 청년들과 한국 교회를 섬기면서 성경 연구의 중요성을 깊이 깨닫고 한국 교회에 신구약 성경 말씀을 보급하고자 66권을 모두 강해 설교하여 동영상으로 만들어 놓았다. 성경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은 주은혜교회 홈페이지나 ‘박영덕 목사 유튜브’를 통해 성경 전체를 쉽게 듣고 배울 수 있다.

저서로는 『차마 신이 없다고 말하기 전에』(IVP), 『만화로 보는 차마 신이 없다고 말하기 전에』, 『구원받은 이후에』, 『높아진 문화명령 낮아진 복음전도』, 『내 삶에 들어온 로마서』, 『삶으로 설명한 신앙』(이상 생명의말씀사)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박영덕목사 #신간 #차마신이없다고말하기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