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육신에 속해 있어 하나님을 따르지 않고 사람을 따라 행하였습니다. 영적인 수준이 낮아 올바른 지식을 따르지 못했습니다. 저 자신이 위로받기를 좋아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아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임하게 하는 일을 명받았습니다. 신령한 은혜와 은사를 내려주옵소서. “나의 기쁨은 사랑의 주님께 있사오니” 하나님께서 인도하시고, 성령님께서 내 안에 계셔 하나님의 의를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신 믿음과 은사를 따라 성장하기 원합니다. 영적으로 성장하고 성숙해서 맡은 일에 충성을 다하여 상급을 받게 하옵소서. 선악을 분별하고 연단을 받아 올바른 생각을 하게 하시고 곧게 서게 하옵소서. 나의 영혼은 전능하신 주님 앞에 있습니다. 나의 구원은 온전히 주님에게서 나옵니다.

사람의 영혼을 구원하는 일을 저에게 맡기셨습니다. 씨앗을 뿌리지 않았지만, 저에게 영혼을 구원하는 기쁨을 주셨습니다. 교회에 믿음의 모델이 많고 사랑의 모델이 많게 하옵소서. 봉사의 모델이 많고 섬김의 모델이 많이 있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고 전하는 모델들을 많이 세워 주옵소서.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져서 감사하며 서로 종노릇하게 하옵소서. 어떤 형제자매가 그날 먹을 것도 없는데, 그들에게 말만 하고 필요한 것들을 주지 않으면 이 무슨 소용입니까? “믿음에 행함이 따르지 않으면, 그 자체만으로는 죽은 것입니다.”(약 2:17) 하나님께서 불러주셨으니 그 불러주신 목적에 충실함으로 일하게 하옵소서.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고 싶습니다. 두 사람이 한마음으로 십자가를 바라보게 하옵소서. 언제나 다른 이에게 이로운 말을 하여 듣는 사람에게 기쁨을 주고 도움이 되게 하옵소서. 먹든지 마시든지, 무슨 일을 하든지, 모든 것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게 하옵소서. 주님을 믿어 주님께서 하시는 일을 저도 하게 하시고, 주의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이루어 주옵소서. 눈을 들어서 밭을 봅니다. 곡식이 익어 거둘 때가 되었습니다. 씨 뿌린 이들의 수고와 함께 추수에 저로 함께하게 하옵소서. 추수하는 일에 동참하게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09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