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가 26일 대학원관 앞 분수대에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교직원과 학생 대표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기쁘다 구주 오셨네’ 찬양을 시작으로, 백인자 총장의 성탄 축하 메시지와 함께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이 이어졌다. 백인자 총장은 성탄 메시지에서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이 오신 날을 기념하고 감사하는 날이다. 크리스마스트리의 맨 위에는.. 
한세대, 순복음엘림교회 민장기 목사로부터 2,000권 도서 기증받아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최근 도서관을 통해 경기도 산본 소재 순복음엘림교회 민장기 목사로부터 약 2,000권의 소장 도서와 원서를 기증받았다. 기증된 도서들은 민 목사가 목회 사역과 신학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책들로, 한세대학교의 재학생, 교직원, 동문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세대학교 도서관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세계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학문 연구 지원.. 
한동대, 2025 INCHE/HGU 아시아-오세아니아 컨퍼런스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와 INCHE(International Network for Christian Higher Education)는 24일부터 26일까지 김영길 그레이스채플에서 ‘2025 INCHE/HGU 아시아-오세아니아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310여 명이 참석했으며, AI 시대의 고등교육 패러다임을 논의하는 중요한 장이 되었다. 올해 50주년을 맞은 INCHE.. 
손현보 목사 회고록 “열두 번의 음성과 열세 번의 환상”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의 신앙 여정과 사역 전반을 담은 신간 『열두 번의 음성과 열세 번의 환상』이 출판사 ‘킹덤북스’를 통해 최근 출간됐다. 이 책은 손 목사가 부산 주례 구치소 수감 중 집필한 것으로, 하나님이 자신에게 들려주셨다고 밝힌 12번의 음성, 13번의 꿈과 환상을 중심으로 그의 생애와 사역을 연대기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김제백구교회, 한일장신대에 발전기금 기탁
한일장신대학교(총장 황세형)는 김제백구교회(이종식 목사)로부터 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받았다. 기탁식은 25일 2학기 종강채플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예배에는 교직원과 학생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종식 목사는 후원금을 전달하며 한일장신대의 사역과 인재 양성을 응원했다. 설교에서는 ‘큰 사람’이라는 주제로 “용서와 사랑으로 공동체를 세우는 사람이 진정한 큰 사람”이라며 “한일장신대에서 요셉.. 
알리스터 맥그래스가 들려주는 제임스 패커의 삶과 사상
신간 <제임스 패커>는 복음주의 신학의 거장 제임스 패커의 생애와 사상을 전 생애에 걸쳐 입체적으로 조명한 저작이다. 저자 알리스터 맥그래스는 옥스퍼드대학교 교수이자 과학, 신학, 역사, 변증학을 아우르는 세계적 석학으로, 패커에게 깊은 영향을 받은 인물이다. 그는 패커의 어린 시절 사고로 인한 고립과 독서를 통한 성장, 영국에서의 신앙 형성, 그리고 리전트 칼리지에서의 후학 양성과 학문적 .. 
“북한 인권, 국제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할 사안”
사단법인 북한인권(이사장 김태훈)은 25일과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R2P 20주년 기념 국제 컨퍼런스: 북한인권과 R2P'를 개최했다. 아시아 지역에서 '보호책임' 원칙에 대한 담론을 형성하고, 북한인권에 대한 관심을 촉구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유엔에서 R2P(Responsibility to Protect, 보호책임) 원칙 채택 20주년을 맞아 북한 인권 문제를 공론화하고, 국내외 연.. 
이성화 목사,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신임 대표회장 취임
(사)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이하 경기총)가 26일 오전 경기도 부천 소재 서문교회(담임 이성화 목사)에서 제38회 정기총회를 갖고, 이성화 목사를 신임 대표총회장으로 추대했다. 이성화 목사는 부천 생명의 전화 이사장,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45·54대 총회장,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5·6대 이사장, 총회 이만교회 운동본부장, GMS 이사장, 부천시 원미구 경목위원장, 서울남노회 증경 노회장, 총회.. 
“북한 반인도범죄 규탄”… 국제회의 참가단체 공동선언 채택
사단법인 북한인권(이사장 김태훈)은 25일과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R2P 20주년 기념 국제 컨퍼런스: 북한인권과 R2P' 종료 후, 인권 전문가, 법률가, 시민사회 대표, 그리고 정책 입안자들과 함께 북한주민에 대한 보호와 국제사회의 행동을 촉구하는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북한주민의 궁극적 인권보장은 민주적 체제하의 평화통일'이란 제목으로 선언한 참가단체들은 공동선언에서 "R2.. 
새에덴교회-경기동부보훈지청, 보훈문화 확산 위해 MOU 체결
참전용사 초청 등 국가유공자 예우와 다양한 보훈사업을 추진해 온 경기도 용인시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가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이정현)과 26일 오후 ‘보훈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국가유공자 예우와 국민들의 보훈정신 함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함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훈문화 확산을 .. 
이태희 목사, 낙태 반대 1인 시위 “모자보건법 개정 막아야”
최근 약물 낙태와 만삭 낙태 허용을 포함한 모자보건법 개정 움직임에 맞서,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거리로 나섰다. 해당 법안은 현재 남인순·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상황이며 한국교회 지도자들은 국회 앞에서 생명 보호를 호소하며 낙태 합법화 시도에 단호한 반대 의사를 밝히고자 1인 시위에 동참하고 있다... 
실로암인터내셔널, 에티오피아 시각장애 대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실로암인터내셔널은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한국국제협력단(KOICA)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대학교(AAU)에서 시각장애 대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 포용적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현지 시각장애 대학생이 사회에서 역할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