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학교 에티오피아서 AI+X Ethiopia 프로젝트 성료
    한동대, 에티오피아서 ‘AI+X Ethiopia’ 프로젝트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글로벌 로테이션 프로젝트(GRP)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1일부터 25일까지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서 「AI+X Ethiopia: 의료를 시작으로 디지털 격차를 넘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데이터사이언스, AI융합, 컴퓨터공학 전공 학생 9명(학부생 8명, 석사생 1명)을 중심으로, 생명과학·심리학·건축 등 복수전공 ..
  • 한남대학교 전경
    한남대, 1인당 장학금 전국 6위… 재학생 안정적 지원 확보
    한남대학교 학생 1인당 평균 장학금이 전국 대학(학생 정원 1만 명 이상) 중 6위에 올랐다. 한국대학신문이 2일 발표한 교육부 대학별 장학금 자료 분석 결과, 한남대의 지난해 장학금 총 집행액은 약 464억9,115만 원으로, 재학생 1인당 연간 421만3,063원이 지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재학생 1인당 장학금 지급액 상위권에는 대구가톨릭대가 약 485만 원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대구대..
  • (사)생명을나누는사람들
    장기기증 운동 앞장선 정연수 목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2012년 효성중앙교회 강단에서 울려 퍼진 이 외침은 465명의 교인들이 한날한시에 장기기증 서약을 하게 만드는 계기가 됐다. 그 운동을 이끌었던 정연수 효성중앙교회 목사가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정 목사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8회 생명나눔주간 기념식’에서 장기·조직 기증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했다.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매년 9월 둘째 주에 주관하..
  • 김승규 전 법무부 장관(앞줄 왼쪽 두 번째). 그리고 김봉래 뉴스타트 대표 목사, 김 전 장관, 제한국 홍성교도소 소장, 김은미 홍성군 의회 부의장, 김홍원 선경플라컴 대표(앞줄 왼쪽부터).
    김승규 전 법무부 장관, 홍성교도소서 무기수와 상담
    교정 시설에 외부 인사가 직접 들어가 재소자와 상담을 진행한 사례가 국내에서 처음 나왔다. 비영리 민간단체 뉴스타트(대표 김봉래 목사)는 최근 충남 홍성교도소 종교회관에서 김승규 전 법무부 장관을 초청해 모범 무기수 15명과 자매상담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김 전 장관은 국내 최초의 민영교도소인 소망교도소 설립을 주도한 인물이다...
  • 성경 읽는 법
    하나님은 성경으로 말씀하신다
    “성경은 읽어야 하는 줄 알지만, 막상 펼치려면 손이 가지 않는다.”오랜 신앙의 길을 걸어왔어도, 성경 앞에서는 쉽게 작아지고 주저하게 되는 사람들이 있다. 두꺼운 분량, 낯선 역사와 지리, 서로 다른 장르와 문체 등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이들에게 데이비드 플랫 목사(맥린바이블처치 담임)의 신간 <성경 읽는 법>은 ‘오늘, 여기’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가장 따뜻하고도 실천적..
  • 피겔 전 특사
    유럽인권재판소, 코로나19 예배 금지 조치 관련 소송 기각
    유럽인권재판소(ECHR)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슬로바키아 정부의 공동 예배 금지 조치를 두고 제기된 야안 피겔 전 유럽연합(EU) 종교자유 특사의 소송을 기각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재판소는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해당 사건을 부적격으로 판단하고 피겔 전 특사가 유럽인권협약상 ‘피해자’로 볼 수 없다고 밝혔다...
  • 영국 빅벤
    英 친생명단체, 조력자살 합법화 저지 위한 상원 압박 호소
    영국의 친생명단체인 ‘태아 보호 협회(SPUC, Society for the Protection of Unborn Children)’가 의료적 조력자살 합법화 법안에 대한 상원의 논의를 앞두고, 지지자들에게 상원의원들에게 편지나 이메일을 보내 법안 반대 입장을 전달해줄 것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조력자살 법안은 지난 6월 하원에서 근소한 표차로 통과됐지만, 법제화가..
  • 군선교연합회
    군선교연합회, ‘비전2030 역량강화 컨퍼런스’ 개최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 김삼환 목사, 이하 군선교연합회)는 최근 대전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에서 ‘비전2030 역량강화 컨퍼런스’를 열고 군선교 현황을 점검하며 청년세대를 복음으로 세우기 위한 사역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군종목사단 직능역량강화 세미나 △한국군종목사단장 이·취임식 △군선교연합회 전국지회 회의 △비전2030 중간평가 및 제언 등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
  • 방언기도학교
    <9월, 작가들의 말말말>
    방언기도는 하나님과의 깊은 소통을 가능케 하는 도구이자, 성령세례 침례의 외적 증거로 나타나 많은 성도의 신앙생활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방언기도는 보혜사 성령의 기도입니다. 성령은 성도들이 기도하는 것을 도우며(롬 8:26-27), 방언으로 기도할 때 성령의 충전이 이루어지며(행 1:8), 성령의 도우심으로 성도들은 모든 연약함과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성령의 권능을 경험하게 됩니다(고..
  • 한신대학교 설립자 노석 김대현 장로 추모예배
    한신대, 설립자 노석 김대현 장로 추모예배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는 10일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예배당에서 설립자 노석(老石) 김대현 장로를 기리는 추모예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예배는 김희헌 신학대학원장서리의 인도로 시작해 △이평화 신학대학원 부학생회장의 기도 △이상은 원우의 성경봉독 △오용균 학교법인 한신학원 이사장의 설교 △추모의 시간 △축도로 이어졌다. ‘하나님 나라를 위해 드린 금필헌’을 주제로 말씀을 전한 오용균..
  • 백경환 교회음악 작곡 발표회
    교회음악아카데미, 백경환 교회음악 작곡 발표회 개최
    교회음악아카데미(원장 김명엽)가 주최하는 ‘백경환 교회음악 작곡 발표회’가 오는 9월 16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구 서교동교회 예배당에서 열린다. 교회음악아카데미는 신학과 신앙을 바탕으로 교회음악 운동을 전개하고자 1990년 3월 김명엽 교수에 의해 창립된 이후 연구모임, 모범예배, 악보 출판, 세미나, 강좌, 감상회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교회음악연주시리즈’를 통해 교회..
  • 운정참존교회 학부모 MBC 기자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 고발
    운정참존교회 학부모, MBC 기자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 고발
    운정참존교회(담임 고병찬 목사) 소속 한 학부모가 MBC 보도기자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학부모는 자녀가 보호자 동의 없는 촬영과 왜곡된 편집으로 피해를 입었으며, 정신적 충격으로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제가 된 보도는 MBC가 최근 방송한 ‘여기 건들지 말라는 초등생, 뭘 가르치는 곳인가 봤더니’라는 제목의 리포트다. 방송에서는 운정참존교회와 주변 어린이들이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