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가 1일 본관 801호에서 ‘2025학년도 2학기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졸업작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광고홍보와 미디어영상 두 개의 심화전공 트랙을 운영하며, 교육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팀 프로젝트로 구현하는 캡스톤 방식의 졸업작품 발표회를 매 학기 진행하고 있다. 1학기는 광고홍보 트랙, 2학기는 미디어영상 트랙 학생들이 참.. 
고신대·백석대, ‘2025 대학 간 융합형 학술 포럼’ 공동 개최
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달 27일 고신대학교 기독교사상연구소와 공동으로 ‘2025 대학 간 융합형 학술 포럼’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기독교 신조와 교회법’을 주제로 고신대학교와 백석대학교의 신학 전문가들이 참여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한남대, ‘한남오이코노모스’ 통해 봉사·나눔 실천
한남대학교 사회봉사인성센터가 비교과 프로그램 ‘한남오이코노모스’를 운영하며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봉사·나눔 문화를 확산시켰다. 사회봉사인성센터에 따르면 ‘오이코노모스’는 헬라어로 ‘선한 청지기’를 뜻하며, 교양교과목 ‘기독교 봉사활동의 이해와 실제’와 연계해 진행되는 교내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총 3회에 걸쳐 운영됐다. 참여 학생들은 양말목 안마.. 
총신대, 네덜란드 드리스타 기독교대학과 교류 협력 강화 논의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는 지난달 24일 네덜란드 드리스타 기독교 대학(Driestar Christian University)의 로버트 자우텐디이크(Robert Zoutendijk) 총장과 국제교류 담당 실무진이 학교를 방문해 양 대학 간 교류 확대 방안을 협의했다고 최근 밝혔다. 총장실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총신대 박성규 총장을 비롯해 안인섭 통합대학원장, 이희성 기획혁신본부장이 참석..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이 기독교 가정에 중요한 이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미국 최대 복음주의 기독교 입양 기관인 라이프라인 아동복지 서비스의 대표인 허비 뉴웰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이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는 최근 미국 아동 복지 시스템을 강화하고 위탁가정에서 성인이 되는 청년들의 기회를 확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번 조치는 바이든 행정부 시절 확산됐던 ‘신앙인들은 정부 주도의 사회복지 영.. 
한남대 실레스트합창단, 제53회 ‘메시아’ 정기연주회 성료
한남대학교 실레스트합창단이 2025년 제53회 정기연주회 '메시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한남대 성지관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오세홍 지휘자의 지휘 아래 전석 무료로 진행됐으며, 4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해 자리를 채웠다. 헨델의 오라토리오 '메시아'로 꾸며진 무대에는 재학 생 단원들과 졸업 동문 등 총 70여 명이 참여해 웅장한 합창을 선보였다. 소프라노 김누리, .. 
FIM국제선교회 신임 이사장 최광영 목사 “무익한 종·청지기 자세로”
FIM국제선교회 신임 이사장으로 최광영 목사(베들레헴교회 위임목사)가 취임했다. 임기는 7년이다. 1일 총신대학교 제1종합관 2층 주기철기념홀에서는 FIM 창립 29주년 기념예배 및 신임 이사 위촉식이 진행됐다. 신임 이사장인 최광영 목사는 4대째 예수 믿는 가정에서 태어나, 제자훈련과 전도훈련으로 생명을 살리고, 가정과 세상에서 상처받고 방황하는 영혼들을 회복시키는 사명에 집중해 왔다. 총.. 
2025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묵상할 성경구절 10가지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가 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지도자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원은 상고에, 옛날에 있느니라.”.. 
이재명 대통령, 정교분리 위반 시 종교재단 해산 검토 지시
이재명 대통령이 종교재단의 조직적 정치 개입은 헌법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필요할 경우 일본의 사례처럼 종교재단 해산 명령까지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2일 국무회의에서 나온 발언으로, 김건희 여사에게 금품을 제공하고 여권 내부 정치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는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를 겨냥한 언급으로 해석되고 있다... 
신용대·박승주 목사 등 제30회 한국기독교 선교대상 수상
사단법인 세계복음화중앙협의회(이사장 이규학 감독, 총재 엄기호 목사, 대표회장 김영신 목사, 이하 세복협)가 2일 오전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2025 제30회 한국기독교 선교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 2부 시상식 순서로 진행됐으며, 한국기독교선교대상심사위원회가 주관했다. 1부 예배는 준비위원장 김수읍 목사의 대표기도, 공동회장 강성희 목사의 성경봉독, 하늘꿈 연합중창단.. 니케아 공의회 1,700주년… 터키에서 교계 지도자들 기념 예배
초기 교회 역사에서 니케아로 불렸던 터키 이즈니크에서 니케아 공의회 1,700주년을 기념하는 에큐메니컬 예배가 열렸다. 이번 예배에는 교황 레오 14세, 세계교회협의회(WCC) 제리 필레이 총무, 바르톨로메오 총대주교 등이 참석해 기독교 일치의 의미를 되새겼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전했다... 
수단 포트수단 교회 2곳, 이슬람 구호 낙서로 훼손… 종교 소수자 불안 고조
수단의 사실상 임시 수도 역할을 하는 포트수단에서 지난주 교회 2곳이 붉은색 스프레이로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모두 시장 중심가에 위치한 곳으로, 이슬람 신앙을 강조하는 문구가 외벽에 적혀 있었다.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 ‘세계기독연대(CSW)’에 따르면, 수단 복음주의 장로교회 외벽에는 이슬람 신앙고백 샤하다(“알라 외에 신은 없으며, 무함마드는 그의 사자”)와 함께 꾸란 구절(“그분 ..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