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맷 레드먼 목사
    맷 레드먼 “찬양 인도자, 예수님 바라볼 수 있게 해야”
    코리안크리스천필하모닉(KCP)이 20일부터 22일까지 ‘이웃과 함께하는 기쁨의 축제-Matt Redman in Seoul’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세계적인 CCM 가수이자 국내에도 잘 알려진 맷 레드먼 목사가 20일 오전 서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열린 ‘찬양 인도자들을 위한 워십 마스터 클래스’에서 강연했다...
  • 서울신대 맞춤형 학습 컨설팅 진행
    서울신대, 맞춤형 학습 컨설팅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교수학습개발센터는 4월 2일(화)부터 5월 28일까지 서울신학대학교 이명직기념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맞춤형 학습 컨설팅(집단)’(이하 학습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8가지의 학습전략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각 주차별 세션에서는 교수학습개발센터 센터장 조무정 교수가 직접 학생들과 ..
  • 맨디사
    美 그래미상 수상 CCM 가수 맨디사, 47세로 사망
    미국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한 CCM 아티스트인 맨디사가 4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 라디오 방송국 ‘케이러브’(K-LOVE)는 2006년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5에 출연했던 그래미상 수상 가수 맨디사가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간) 테네시주 내슈빌에 소재한 자택에서 사망했다고 전했다...
  • 백윤영 목사
    “한국교회, 새벽예배·마룻바닥 영성 통해 다시 살아날 수 있어”
    광주 청사교회는 ‘같은 신앙을 후대에 전수하여 천대의 영광을 누린다’는 목표를 가지고 나아가고 있다. ‘통합예배’, ‘가정예배’, ‘샬롬교육’의 3가지 실천사항, ‘한 사람 세우는 교회’, ‘가정 세우는 교회’, ‘학교 세우는 교회’, ‘교회 세우는 교회’, ‘지역 세우는 교회’의 비전을 가지고 복음전파에 힘쓰고 있다. 청사교회 담임 목사인 백윤영 목사는 21세기 문명의 시대에도 여전히 사람..
  • 무슬림 유튜버
    토지 계약 해지 합의… 인천 이슬람 사원 건립 무산될 듯
    인천에 이슬람 사원을 짓겠다고 한 한국인 무슬림 유튜버가 20일 땅 주인과 토지 매매 계약을 해지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원 건립도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유튜버는 지난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여러분의 도움으로 인천에 모스크를 짓기 위한 토지 매매 계약을 완료했다”며 “이곳에 기도하는 사원과 한국인 다와(Da’wah, 포교)를 위한 팟캐스트 스튜디오를 만들 ..
  • 오랜 과거엔 해가 뜨면 자리에서 일어나 농사일을 하고 해가 지면 자연스레 잠을 자는 형태로 살아왔다. 그러나 현대의 밤거리는 낮처럼 환하다. 잠의 문화가 자유로워지면서 밤 문화는 다양한 모습으로 현대인들을 현혹시키고 있다. 늦게 집에 들어와 늦게 취침하다 보니 아침이 더욱 힘들어지기 마련이다.
    [뇌치유상담] 현대인의 뇌 속 생체 시계가 느려지고 있다
    현대인들의 생체 시계는 느려지는 경향이 있다. 특히 실제로 도시인의 생체 리듬은 자연적인 생체리듬보다 3시간 내지 최대 5시간까지 느려진다는 연구 보고도 있다. 일반적으로 2시간 정도 느려지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것은 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진 환경의 영향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
  • 미국 연방대법원
    美 대법, 아이다호 미성년 성전환 금지법 시행 허용
    미국 연방 대법원이 미성년자에 대한 성전환 수술 및 성별 호르몬 개입을 금지하는 법 시행을 잠정 중단한 하급심을 6 대 3으로 뒤집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4월 아이다호 주의회에서 통과되어 브래드 리틀 주지사가 서명한 ‘취약아동보호법’(Vulnerable Child Protection Act)은 자신을 트랜스젠더로 인식하는 미성년자에게 사춘기 차단제, 성전환 호르몬 ..
  • 의료진이 걸어가고 있다. 의대 의사 진료
    의료개혁, 의사들과 함께 가야 성공할 수 있다
    2년 전 윤석열 정부가 들어섰다. 윤석열 후보는 종북 종중세력에 의해 백척간두의 위기에 처해 있던 대한민국을 기적적으로 되돌린 대통령이 되는 기회를 얻었다. 그가 대선 유세기간 동안 보여준 시원시원한 연설은 불안해하던 보수 진영에게 사이다 같았다. 지난 2년 동안 보수진영의 묻지마 지지까지 받아왔다. 물론 그를 좋아하는 그룹도 있지만 좌익 종북 세력을 막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그룹..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찬송이 샘솟듯 솟아나게
    행복한 삶을 위하여 주님의 법을 즐거운 마음으로 따르게 하옵소서. 하나님 없이 사는 사람들이 사는 세상에는 시기와 원한과 실망이 끊임없이 있습니다. 스스로 인생의 주인이 될 때 불안과 초조, 걱정과 근심으로 이어진 삶을 살게 됩니다. 하나님이 저의 주인이 되어 주옵소서. 어리석은 생각을 내려놓고 자유롭게 하옵소서. “나 주는 공평을 사랑하고, 불의와 약탈을 미워한다. 나는 그들의 수고를 성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