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더함 박사
    자연주의에 대한 워필드의 ‘기독교 초자연주의’ 변증(4)
    리츨의 신학은 아돌프 하르낙(Adolfvon Harnack, 1851~1930)과 하르낙의 미국인 제자인 아서 맥기퍼트(Arthur C. McGiffert, 1861~1933)로 이어졌다. 이 두 사람의 신학적 과제는 헬라 철학이 어떻게 기독교 교리 형성에 영향을 미쳤는가를 조사하고 증명해 내는 것이었다. 다시 말해 전통적으로 우리가..
  • 마이크 스톤(Mike Stone) 목사
    미 남침례교, 차기 회장 2파전
    미국 남침례교단(SBC)의 집행위원장을 역임했던 마이크 스톤(Mike Stone) 목사가 올해 교단 회장 후보로 지명될 것이라고 뱁티스트프레스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남침례신학대학교(SBTC) 총장인 알버트 모흘러 주니어에 이은 두 번째 회장 후보다. 스톤 목사는 조지아주 블랙셔 소재 ‘임마누엘 침례교회’를 이끌고 있으며, 조지아주 남침례교단(GBC)의 회장과 집행위원장을 역임한..
  • 트럼프 대통령
    복음주의자들의 트럼프 투표, 어떻게 볼 것인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최근 ‘우리는 트럼프에 투표함으로써 우리 영혼을 판 것일까?’라는 제목의 칼럼을 기고했다. 브라운 박사는 칼럼에서 “국회의사당 습격 직후 트위터에서 누군가가 내게 ‘만약 상황이 어떻게 끝날지 알았다면 트럼프에게 투표했을까요?’라고 물었다”며 “이는 물론 흥미로운 질문이지만 불공평하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운을..
  • 유버전
    성경 관련 팟캐스트, 뉴스 등 제치고 美 애플 팟캐스트 1위
    성경 관련 팟캐스트가 뉴스와 해설 등 다른 주류 팟캐스트를 제치고 애플 팟캐스트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더 바이블 인 어 이어’(The Bible in a Year with Fr. Mike Schmitz)는 가톨릭 그룹인 어센션 프리젠트(Ascension Presents)가 운영하는 성경공부 팟캐스트로 미국에서 1위에..
  • 신애라 집사
    신애라 “주님 주신 달란트로 강도 만난 자의 손 잡고 일어서야”
    온누리 대학청년 비전집회 ‘New Hope’ 9일차인 지난 14일 신애라 집사탤런트)가 ‘나눔의 삶’(눅 10:27)에 관해 메시지를 전했다. 신애라 집사는 “나눔과 함께 성공하는 법을 알려드리겠다. 그런데 제가 알려드리는 게 아니라 하나님이 성경에 성공하는 법을 써 놓으셨다. 마태복음 25장에 달란트의 비유가 나온다. 달란트 비유에서 두 가지를 특별히 생각해볼 수 있다. 첫 번째는 달란트를..
  • 김진표 의원 한교총
    김진표 의원, 한교총 방문… 지침 완화?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국회의원이 15일 오전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을 방문했다. 김 의원은 당의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공동위원장이기도 하다. 한교총에 따르면 이날 김 의원은 소강석·이철·장종현 목사를 만나 14일 진행한 당정 협의 결과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교회를 비롯한 종교시설이 다른 업종들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 크리스천이 술을 포기하는 이유
    크리스천이 술을 삼가야 하는 이유 3가지
    1월이 되면 서양에서는 ‘드라이 재뉴어리’라는 말이 들여오기 시작한다.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시작된 드라이 재뉴어리(Dry January)는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인 1월에 술을 끊는 금주 행사이다...
  • 마이크 펜스
    ‘수정헌법 25조’ 발동 거부한 펜스, 성경 인용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직무 박탈을 위한 수정헌법 25조 발동을 촉구하는 미 하원 결의안을 거부하며 성경을 인용했다고 1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전날 펜스 부통령은 대통령이 직을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할 경우 부통령과 내각 과반 찬성으로 대통령을 직무에서 배제한 뒤 부통령이 대행하도록 허용하는 수정헌법 25조 발동 요구에 공식적으로 거부..
  • 신성욱 교수
    성경 읽기의 자세-세심한 관찰력
    운전을 하거나 길을 가다 보면 하루 두세 번씩은 꼭 보게 되는 가게의 로고가 하나 있다. ‘세븐 일레븐’ 말이다. 세븐 일레븐의 로고를 보고 뭔가 의심쩍은 눈길로 지나가는 이가 있을까? 나 역시도 과거엔 아무런 생각 없이 그냥 스쳐지나가곤 했다. 하지만 그 로고 속에는 뭔가 어색한 부조화가 하나 있다. 오래 전, 일본의 한 사람이 처음으로 세븐 일레븐의 로고 속에 있는 부조화를 눈치 챘다...
  • 그렉 스칼라튜 HRNK 사무총장
    “북한 인권유린 막기 위한 제재 강화해야”
    북한의 핵무기 개발 뿐 아니라 인권유린을 막기 위한 국제사회의 대북제재를 더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14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의 민간 연구기관인 헤리티지재단(Heritage Foundation)은 이날 ‘국가 지원 인신매매와 그에 대한 대처방법’(State-Sponsored Human Trafficking and How to Fight It)이라는..
  •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교계 단체들, ATCS의 김형국 목사 이사 선임 반대 성명
    한국교회수호결사대(대표 주요셉 목사) 등 단체들이 최근 기자회견을 갖고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가 김형국 목사(나들목교회네트워크, 한빛누리 이사장)를 이사로 선임하지 말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김 목사가 이사장으로 있는 한빛누리재단이 뉴스앤조이를 후원했다며 “이번 김형국 목사 이사 추천 건을 통해 ACTS가 얼마나 인본주의적으로 변질되고 있는지 알게 돼 통분을 금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