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행이 14일 발표한 '2020년 12월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은행 가계대출 잔액은 988조8000억원으로 지난 한 해 동안 100조5000억원 증가했다. ⓒ뉴시스
    '빚투·영끌' 폭발…작년 가계빚 100조 폭증 사상 최대
    한국은행이 14일 발표한 '2020년 12월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은행 가계대출 잔액은 988조8000억원으로 지난 한 해 동안 100조5000억원 폭증했다. 이는 한은이 관련 통계를 작성한 2004년 이후 사상 최대 증가 규모다..
  • 지난해 여름 한 설교 중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는 인터콥 대표 최바울 선교사의 모습.
    숨어버린 BTJ열방센터 방문자 추적이 방역성패 가를 듯
    개신교 선교단체 인터콥(InterCP International)이 운영하는 BTJ열방센터는 2014년 경북 상주시 화서면에 자리 잡았다. 인터콥은 1983년에 시작됐다. 교회가 아닌 선교단체로 다양한 사람들이 전국에서 참석한다. 전국에는 이미 수십 개의 지부가 있다...
  • 정영선(다음세대학부모연합 대표)
    AGAIN 독립정신 1편
    이승만은 배재학당을 다니면서도 영접하지 않았던 주님을 사형수로 한성감옥에 있으면서 주님을 만났다. 캄캄한 감옥, 앞이 보이지 않은 상황에서도 죽어야 나갈 수 있는 감옥에서도, 성경은 찬란한 빛이었고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선이 되고, 신과 인간을 연결하는 동아줄이 되었다. 나라를 잃은 시대 사형수가 주님을 만나니 소망을 갖고 나라를 세웠다. 그렇게 대한민국이 여기까지 올수 있었다면, 지금이 아..
  • 김영한 목사
    중독에 빠진 청소년, 교회의 역할은?
    중독에 대처하려면 교회적 역할과 대안을 잘 알고 세워야 한다. ◈교회 안에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중독의 위기 속에 교회는 중독에 빠진 청소년들을 위해 어떤 역할을 감당해야 할까? 첫째,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도록 해야 한다. 하나님이 어떤 하나님의 형상을 갖기를 원하는지 알게 해야 한다. 창세기 1장 26-28절 26.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
  • 박영호 목사
    박영호 목사 “하나님 사랑 누려야, 역경 이기는 힘 얻어”
    박영호(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가 최근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에 ‘견고한 그리스도인’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박 목사는 “2021년 벽두, 세계인의 모든 관심이 쏠린 단어는 백신이다. 보통 백신을 만드는데 10년 정도 걸리고 빨라도 5-6년이라고 했는데, 이렇게 빠른 속도로 백신이 개발되어 사용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라며 “코로나19는 인류의 많은 취약점을 노출했지만, 이렇게 인류가..
  • KAM 선교회 에티오피아 알리야
    KAM선교회 “에티오피아 유대인 이스라엘로 무사 귀환”
    KAM 선교회(대표 데이비드 차)가 14일 ‘에티오피아 유대인 알리야’ 소식을 알렸다. KAM선교회는 “에티오피아 유대인 알리야가 14일에 이스라엘로 귀국했다. '알리야 프로젝트'에 귀한 후원과 기도로 섬겨주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성도님의 섬김으로 이번 프로젝트 모금액이 달성되어 잘 전달되어졌으며, 2021년 1월 14일 한국시간으로 낮 12시경 에티오피아 유대인들이 언약의 땅, 이스..
  •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종합계획’ 수상하다”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이하 언론회)가 14일 ‘서울시교육청의 학생인권종합계획 수상하다’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2021~2023년에 시행키 위해 추진 중인 학생인권종합계획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소위 ‘성소수자’에 대한 권리 보호, 인권 교육 강화, 상담·조사 지원, 인권의식 및 혐오실태 조사·분석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 전피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업무상 횡령 혐의 고발
    신천지 피해자들 “이만희 선고에 절망… 검찰, 항소해 주길”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대표 신강식, 이하 전피연)가 13일 ‘이만희 교주 유죄선고에 따른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먼저 첫 고발이 이루어진 2월 27일부터 1년이 다 되어가는 동안 저희 신천지 피해가족들은 일말의 희망과 정의 실현의 기대를 안고 마음을 조..
  • 2006년 말리 홀트가 함께 생활하는 장애 아동과 마주 보며 활짝 웃고 있다.
    ‘정인이 사건’을 통해 본 홀트 가족 이야기
    '정인이 사건'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둘러 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문 대통령은 4일 정인이 사건과 관련하여 “매우 안타깝고,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입양 아동을 사후에 관리하는 데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입양 절차에 대한 관리·감독뿐 아니라 지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보건복지부 등 관계 부처는 입양 절차에 있어 아동의 이익이 최우선이어야 한다는 입양특례법 4조의 원칙이..
  • 손창남 선교사
    “우리의 삶 통해 믿지 않는 이들 주께 나아왔으면”
    온누리 대학청년 비전집회 ‘New Hope’ 8일차인 지난 3일 손창남 선교사가 인도네시아 선교에 관한 간증과 함께 청년들에게 새해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 손 선교사는 “대학원 시절 인도네시아에 선교사가 필요하다는 도전에 그때부터 하나님께 인도네시아 선교사로 보내 달라고 기도했다. 대학에서 회계학 강의를 하면서도 하나님이 때가 되면 틀림없이 나를 인도네시아로 보내실 거라 믿었다. 교수 생활..